10월 3-9일 부산, 대구, 전주, 부천, 서울까지
다시 시작하자는 의미의 주제 ‘비긴 어게인’
서울광장 집회 전에는 청소년 대상 페스티벌

홀리위크
▲서울광장 홀리위크 모습. ⓒ서기청
서울기독청년연합회(회장 김지혜 청년, 이하 서기청)에서 주관하는 제13회 2022 홀리위크가 ‘비긴 어게인(Begin Again), 거리와 광장에서 다시 시작하는 예배와 부흥’이라는 주제로 10월 3일(월)부터 9일(주일)까지 1주일간 진행된다.

지난 12년간 가을, 서울, 부산, 광주, 대구, 대전 등 주요 도시 캠퍼스와 체육관, 광장 등에서 진행된 홀리위크는 평양대부흥운동, 엑스플로74 대회처럼 1주일간 대한민국의 예배를 드림으로 이 땅의 부흥을 경험하고자 하는 운동이다.

코로나를 겪으며 예배가 무너지고 다음 세대가 사라진 한국교회가 아무것도 없던 초기 한국교회 시절로 돌아가, 믿음의 선배들의 신앙을 회복하고 다시 시작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10월 3일부터 6일까지는 청년들로 구성된 홀리위크 원정대가 3일 오후 7시 부산 부산역 광장, 4일 오후 7시 대구 동성로 광장, 5일 오후 5시 전주 풍남문 광장, 6일 오후 7시 부천 부천역 광장에서 도시순례 버스킹 예배를 진행한다.

모든 예배는 서울기독청년연합회 정기예배를 섬기고 있는 워십퍼스 무브먼트가 찬양을 인도한다. 또 젊은 목회자들이 복음을 선포하고 청년들이 기도를 인도하며, 각 지역 예배자들이 한데 모여 나라와 민족을 위해 예배하고 기도한다.

2019 홀리위크 위페스티벌
▲2019년 홀리위크(HOLY WEEK) 위(WE-)페스티벌에서 뜨겁게 기도하는 시민들. ⓒ크투 DB
첫날인 3일 부산역 광장 예배는 매주 월요일 오후 부산역에서 북한을 위해 기도하는 통일광장기도회와 함께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9일 주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는 ‘2022 홀리위크 서울광장 집회’가 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홀리위크 서울광장집회는 거룩·생명·교회·정치·다음 세대·북한·부흥 등 7가지를 주제로 김동진 목사(일산하나교회), 서윤화 목사(험블미니스트리) 남궁현우 목사(서울에스라교회), 이성민 목사(성은감리교회), 김지연 대표(한국가족보건협회), 지성호 의원(국민의힘), 유상규 목사(영광스러운교회) 등이 기도를 인도한다.

이후 홀리위크 미니스트리 대표 최상일 목사(서울기독청년연합회)가 콜링과 거룩한 선언과 결단, 정현영 목사(의정부좋은나무교회)가 축복의 시간을 각각 인도한다.

도시순례 버스킹예배 원정대 리더를 맡은 이상대 목사(서울기독청년연합회 기획국장)는 “홀리위크는 2006년부터 2010년까지 관악구 한 거리에서 5년간 쉬지 않고 예배했던 무명의 청년들로부터 시작했다”며 “한국교회가 다시 시작하자는 의미로, 홀리위크의 처음인 거리 예배를 기억하며 도시순례 버스킹 예배를 준비했다”고 소개했다.

최상일 목사(은정감리교회)는 “이번 홀리위크 서울광장 집회의 특징은 모든 화려함과 의례적 순서들을 완전히 제거하고 아주 단순하게 찬양과 기도, 결단의 시간으로만 진행된다는 점”이라며 “의전성으로 할애되는 긴 설교 시간도 없고, 회중 찬양 외에는 특송도 없다“고 소개했다.

최 목사는 ”사람들이 원하는 예배가 아닌 하나님이 원하시는 예배에 집중하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간절히 기도하기 위함“이라며 ”보통 대형집회에서 하루 수억 원을 들이는 일들이 과연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인지 고민하면서 저예산으로 준비하지만, 집회 성공 기준이 하나님의 임재에 있음을 믿고 기도와 헌신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홀리위크
2022 홀리위크 서울광장 집회에 앞서 오후 4-6시에는 다음세대 문화축제인 ‘위틴즈 페스티벌(WE-TEENS-FESTIVAL)’이 개최된다.

페스티벌에서는 청소년들의 찬양 경연대회와 CCM 가수 김복유, 드러머 리노, 애니메이션 크루 등의 공연이 진행된다.

부천역 광장예배와 위틴즈 페스티벌을 총괄하는 박래성 목사(지저스무브먼트 대표)는 “코로나 시기를 지나면서 성과 마약, 폭력에 노출된 청소년들을 보며 마음이 아팠다”며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복음을 경험하고 참된 비전을 갖기 위해 준비했다”고 기도를 요청했다.

서기청 회장 김지혜 청년(예광감리교회)은 “이번 홀리위크 도시순례 예배와 서울광장 집회를 통해 한국교회가 깨어나고 예배와 기도와 헌신이 살아나길 기대한다”며 “서울광장 집회뿐 아니라 부산, 대구, 전주, 부천 버스킹 광장 예배에도 나라를 사랑하는 모든 예배자들이 함께 나와 기도해 달라”고 요청했다.

문의: 010-4201-8014,
www.HolyWeek.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