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두레마을
▲동두천 두레마을.
우리나라는 정치적으로는 자유민주주의, 경제적으로는 자본주의, 사회적으로는 복지 사회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들이 모두 성경적인 기독교적인 가치관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기에 우리나라는 교회가 중요합니다. 한국교회가 성경적 바탕에 뿌리를 내리고 제구실을 하게 되면 이 나라는 희망이 있게 됩니다.

먼저 교회 자체가 바른 가치관 위에서 교회다운 교회를 이루어 나가면, 나라도 제자리를 잡아가게 될 것입니다. 이 나라가 헌법 정신 위에 4가지 요소를 제도화하고 제구실을 하여야 합니다.

1) 자유민주주의
2) 열린 시장 경제
3) 인권 존중
4) 법치 사회

다시 말하여 이들 4가지 요소들이 모두 성경의 가르침에서 시작됩니다. 한국교회, 한국 기독교가 성경적 가르침을 제대로 따르고 실천하면 건강한 사회, 부강한 국가를 세워 나갈 수 있게 됩니다.

그러기에 교회를 이끄는 목회자들의 교육이 제대로 되어야 하고, 제대로 교육 받고 훈련된 목사들이 신도들을 바르게 교육 훈련시키게 되어야 합니다.

한국교회가 가능성을 지니는 점들 중 하나가 개신교 전통의 뿌리가 되는 칼빈의 가르침을 기본으로 하는 장로교가 한국교회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점입니다. 그리고 청교도 전통이 강력하게 뿌리를 내리고 있는 점입니다.

결론으로 말하자면 한국교회는 초심으로 돌아가 새롭게 시작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새 출발하면 됩니다. 기독교 복음의 자랑스런 전통이 회개하고 새롭게 시작하면 하나님께서 힘주시고 이끌어 주시고 사용하신다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