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레국제학교
▲두레초등학교의 로고.
두레글로벌아카데미 초등학교 과정의 학교 교훈은 ‘Here We Grow’ 입니다. 학교 마스코트는 ‘겨자씨’입니다. 학교의 성경 말씀은 이사야서 61장 11절입니다.

“땅이 싹을 내며 동산이 거기 뿌린 것들을 움돋게 함 같이 주 여호와께서 의와 찬송을 열방 앞에 발생하게 하시리라”.

이 아름다운 로고가 두레초등학교의 로고입니다.

우리 교육의 목표는 학생들의 잠재력과 창의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하여, 자신감과 책임감을 훈련시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인재로 기름을 목표로 합니다.

두레초등교육의 핵심 중 하나가 이중 언어 프로그램입니다. 수업의 절반은 영어를 사용합니다.

이중 언어 교육을 통하여 높은 수준의 학업 성취도를 육성코자 합니다. 학생들은 오전에는 영어로 수업을 듣고, 오후에는 한국어로 수업을 듣게 됩니다.

두레초등교육의 교과 과정 중 STEM 교육이 있습니다.

STEM 커리큘럼은 과학, 기술, 공학, 그리고 수학 개념을 사용합니다. 이를 통하여 학생들은 문제해결능력을 기르게 되고 글로벌 세계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에 대하여 해결하는 노하우를 익히게 됩니다.

두레초등교육은 교실에서 ‘크롬북’을 사용할 것입니다. 이를 통하여 학생들은 안전한 환경에서 21세기 시대 발전에 맞추어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게 될 것입니다.

크롬북은 새로운 교육 방식으로 학생들이 배운 것을 다양하게, 창조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