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누가회, 의료꿈나무, 성 온라인 강의
▲성누가회 의료꿈나무 전체강의 ONE에 약 15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석했다. ⓒ성누가회
성누가회, 의료꿈나무
▲성누가회 의료꿈나무 오리엔테이션이 진행 중이다. ⓒ성누가회

성누가회(대표 신명섭 원장)가 최근 의료꿈나무(이하 의꿈) 전체강의 ONE 이후 전체강의 TWO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강의를 듣기 위해 전국에서 150여 명의 학생들이 온라인 상에 모였다.

이번 의꿈 전체강의 TWO는 ‘가치관의 이해’, ‘꿈을 이루는 자기개발’이라는 주제로 각각 30분간, 이후 ‘의사와 의대생의 생활’이라는 주제로 각각 20분간 진행됐다.

한 참가자는 “삶의 목적 검사를 통해 인생의 목표와 목적을 가지고 자신의 삶을 소중히 여기는 것만으로도 삶의 방향이 바뀔 수 있음을 깨달았다. 자신의 생각과 가치관의 변화가 힘든 삶을 보람차게 이겨낼 수 있는 버팀목이 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아우슈비츠 수용소에 관한 영상을 통해 자신이 인생의 주인이라는 관점에서 세상을 바라봄으로써 통제받고 있는 현실 속에서도 삶의 의미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고, 더 나아가 학교라는 단체 생활 속에서도 나만의 패턴을 형성하며 삶의 의미를 확보하기로 다짐했다”고 소감을 나누었다.

또 다른 참가자는 “의료인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내용을 들을 수 있는 강의여서 인상깊었다. 특히 의대를 진학하기 위해 필요한 자기소개서에 대해 주의해야 할 점이나 평가자가 되어 생각해 보기와 같은 팁들을 알려주셔서 좋았다.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태도와 자세를 선생님이 경험해보신 내용과 선생님이 정말 알려주고 싶으셨던 내용을 강의가 진행되어 강의가 유익하고 뜻깊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의꿈 온라인 전체강의 소감문은 선별을 거쳐 영상 제작에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의꿈 일대일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청자에 한해 2~4월 중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현직 원장들의 생생한 이야기와 진로 및 학습에 대한 상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