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준 장로.
▲이효준 장로.
“예수께서 베드로의 집에 들어 가사 그의 장모가 열병으로 앓아누운 것을 그의 손을 만지시니 열병이 떠나가고 여인이 일어나서 수종 들더라, 저물매 사람들이 귀신 들린 자를 많이 데리고 예수께 오거늘 예수께서 말씀으로 귀신들을 쫓아내시고 병든 자를 다 고치시니 이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에 우리의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 지셨도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더라(마 8:14-17)”.

이번 글에서는 3H 기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3H 기업의 비전은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 ‘인간존중, 건강과 행복’을 슬로건으로 2014년 주식회사 3H를 설립하여, 척추 경혈용 지압장치 발명 특허를 등록하며, 벤처기업으로 시작해 오늘날의 3H, 국내는 물론 세계가 주목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되었습니다.

100세 시대를 맞아, 수명이 짧았을 때 없던 질병들이 수명이 연장되면서, 알 수 없는 각종 질병들이 100세 시대를 맞는 노인들에게는 적잖은 고통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오래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프지 않고 자녀들과 이웃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장수하는 삶은 인간으로서 최고의 복 중에 복일 것입니다.

그래서 노인들에게 반갑지 않는 질병들을 회복시키며 치유해주는 새로운 대체의학의 하나인 의료기기 제품들이 3H 기업을 통해 세상에 나오게 된 것은, 노인들은 물론 질병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며 고통 속에서 신음하는 분들에게는 참으로 반가운 빅뉴스가 아닐 수가 없을 것입니다.

특히 불치의 병이라는 파킨슨병에 걸려 고통스러워하는 분들이 3H 제품인 스마트 지압 침대를 만나면서부터 인생의 삶이 바뀌는 모습을 보면서, 이는 하나님께서 3H 기업에 내린 축복의 선물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2020년 1월 23일 동아일보 100주년 기획 특집으로 ‘차별화된 기술력, 미래 향한 목표, 경영자의 열린 마인드가 100년 기업을 만든다’는 제목으로 3H 기업이 소개된 바 있습니다. 그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중소기업은 한국 경제의 허리다. 중소기업 매출은 한국 기업 전체 매출의 42%를 차지하며, 기업에서 일하는 근로자 10명 중 8명은 중소기업 직원이다. 하지만 중소기업 앞에 놓인 허들은 녹록치 않다. 갈수록 속도가 빨라지는 기술 혁신과 사회변화로 기업의 평균 수명은 점점 더 짧아지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사 맥킨지에 따르면 1935년에 90년이던 기업의 평균수명이 1970년대는 30년, 2015년에는 15년으로 대폭 줄었다. 앞으로는 10년 내외로 더 단축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기업의 5년 생존율은 29%에 지나지 않는다. 창업 후 30년 이내에 기업의 80%가 사라진다는 분석도 있다. 실제로 중소기업 중앙회에 따르면 매해 9만 여개 중소기업이 새로 생기고 4만여 개 중소기업이 사라진다. 한국의 중소기업은 매일 살얼음판 같은 경쟁 환경에서 도전하는 삶을 살아간다.

그러나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100년 기업’을 향해 꿋꿋하게 나아가는 곳도 적잖다. 이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남과 차별되는 두드러진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3H는 경혈지압온열 침대를 생산하는 의료기기 품질인증(ISO13485), 중국 품질인증센터 인증(CQC)등도 확보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필자의 집사람이 컨디션이 좋지 않아, 필자 모르게 늘 다니는 곳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곳에만 갔다 오면 컨디션이 좋아져, 하도 신기해서 필자도 몰래 그곳을 찾아가서 치료를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거짓말 같은 일들을 직접 목격하니, 믿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예전에 엉터리 상품에 하도 많이 속아, 집사람이 매일같이 체험담을 늘어놓을 때도 믿을 수가 없었습니다. 혹 얄팍한 장사치들의 한몫 챙기려는 술수에 놀아나는 것 아닐까 싶어, 내심 걱정도 했습니다.

하지만 의료기기인 3H 스마트 지압침대의 역할과 기능은 정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놀랍고 신기했습니다. 가짜가 판을 치는 세상이라, ‘이 제품도 가짜겠지’라고 생각했던 필자의 생각은 빗나갔습니다. 마음 한구석으로 믿지 못했던 점이 미안한 마음으로 돌아왔습니다.

지압침대 임페리얼 킹 (3H-1530K)
▲지압침대 임페리얼 킹(3H-1530K). ⓒ3H
집사람과 필자가 드나들던 곳은 부산 구포센터입니다. 저희 집과는 거리가 가까워 지금까지 구포센터에서 3H 스마트 지압침대를 통해 열심히 체험하고 있습니다.

특히 센터를 찾아오시는 할머니와 할아버지, 그리고 몸이 허약한 분들은 아픔의 고통 속에서 치유의 즐거움을 누리며 돌아가시는 모습들을 보노라면, 주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많은 병든 자를 고쳐주시며 그들의 고통을 해결해 주심을 생각해 봅니다.

특히 구포센터에는 이사님과 센터 장을 비롯해 직원들이 근무하는 사무실 안에서 체험을 하다 보면 눈에 들어오는 말씀이 있습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 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잠 16:9)”.

이 말씀 내용은 크게는 세계 열방을 향하지만, 작게는 국내와 인간관계에 이르기까지 어떤 일을 도모할 때 필히 명심해야 할 주옥 같은 지침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핵심적인 지침은 바로 모든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는 것입니다. 이를 실천하는 3H 직원들이 되면 좋겠습니다.

질병의 고통 속에서도 이를 조금이라도 탈피해 보려 찾아오는 노인들을 위해, 이영현 이사님과 김숙희 사모님, 그리고 이상봉 센터장님과 세 분의 선생님께서 베풀어주시는 뜨거운 보살핌에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젊은 사람이 노인들을 섬기기란 참으로 어려운 일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자신의 어버이를 섬기듯 성심과 최선을 다해 보살펴 드리는 모습에, 금세 눈물샘이 쏟아질 지경으로 감동을 받기도 합니다.

특히 필자는 시간을 내 3H 본사를 방문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모든 의구심을 해결하기 위해 확인차 본사를 방문한 것입니다. 그 결과 필자의 의구심은 확실하게 제거됐습니다.

3H 정영재 대표는 잠을 자면서 온열 뜸 마사지, 지압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온열 마사지기인 ‘스마트 지압침대’와 ‘스마트 지압소파‘ 2종을 출시했습니다.

현재 국내를 포함해 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척추온열 마사지 기기는 10여개 종류가 있지만, 구동 방법은 모두 롤링방식이어서 마사지와 동시에 잠을 자는 게 어렵습니다. 또 구동 간 압박으로 다소 통증과 마찰 소음이 소비자의 불만으로 제기돼 왔다고 합니다.

이에 3H는 세라믹 온열 의료기에 의료용 진동기를 장착한 스마트 지압침대와 지압 소파를 개발했습니다. 이 의료용 진동기는 전통한방 지압요법과 뜸, 마사지를 할 수 있도록 고안됐고, 소음이 적고 부드러워 척추에 부담을 주지 않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4개의 발명특허 기술을 비롯해 의료용 침대로 식약청 허가를 받았으며, 조달청에도 등록되었다고 합니다. 3H는 현재 해외 수출사업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이미 미국, 중국 파라과이를 비롯해 많은 나라에 수출이 진행되고 있고, 베트남은 계약을 추진중이어서 곧 성사가 코앞에 이르고 있다고 합니다.

3H는 차별화된 제품과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통해 판매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마케팅 기법인 3H 스마트지압침대 센터는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고, 최근 3개월 동안 약 15개의 센터가 이미 개설됐습니다.

3H
▲정영재 대표. ⓒ3H
정영재 3H 회장은 정직한 기술력으로 승부하고 정당한 대가를 받겠다고 강조했으며, 그가 온열침대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평가받는데는 3년이면 충분했다고 합니다.

“세상에 없는 온열마사지 제품을 만들어 보겠다는 오기가 생겼다”는 정 회장은 하루 3-4시간만 자는 강행군도 마다하지 않은 근성과 승부욕으로 마켓 리더를 만들었고, 수출 길을 열었습니다.

특히 확실한 품질보증과 무재해 활동으로 모든 직원들을 내 집 식구처럼 귀하게 여기면서, 다치지 않고 행복하게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또 “국내외 전시회 참가와 지속적 활동을 통해 제품 인지도를 높여, 몇 년 안에 세계인이 주목하는 온열제품 분야 최고의 회사가 될 것”이라고 야심차게 말합니다.

해외 7개국 수풀 신축공장 입주로 업계 1위 도약을 위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척추의 변형은 만병의 근원, 불균형한 자세와 스트레스로 인한 척추 허리 목, 관절 질환에 걸리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처럼 잠자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현 시점에, 수면만으로도 피로 해소와 에너지 재충전이 가능한 3H 스마트 지압침대와 소파 10대는 남녀노소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장시간 서서 혹은 앉아서 일하는 분, 목과 허리가 피곤한 청소년 및 직장인, 특히 컴퓨터와 휴대폰 사용으로 인한 목 디스크, 두통이나 편두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3-6개월 정도 사용하면 뚜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자신하고 있습니다.

이미 ‘장영실 과학상‘까지 획득한 3H기업의 미래는 시온의 대로가 활짝 열려, 세계 속의 기업이 될 것임을 확신 하는 바입니다. 3H 기업은 대표 회장님을 비롯해 모든 임직원들이 자만하지 않고 오직 믿음으로 신뢰를 구축하며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귀하게 여기고 섬김의 자세로 임한다면, 새 역사의 주인공으로서 변함없는 승리의 나팔 소리가 언제나 울려 퍼져 나갈 것입니다.

정영재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은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행하셨던, 소외되고 가난하고 억눌린 자와 병마로부터 고통당하는 이들을 위해 손수 찾아다니시며 그들의 고통을 해결해주시며 함께했던 정신을 모델로 삼고 있습니다.

질병으로부터 고통당하는 이 세상 사람들이 3H 지압침대로 세계 인류가 회복되는 그날까지, 섬김의 자세를 잃지 않고 오직 믿음으로 도전하며 승리하는 아름다운 3H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축복합니다.

이효준 장로(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