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나니머스, 보스턴 희생자들 장례식 반대 나선 美 교회에 선전포고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웨스트보로 교회 “폭발테러는 동성연애 합법화에 대한 신성한 심판” 주장

보스턴 폭발 사고의 희생자들의 장례식를 반대한다고 밝힌 웨스트보로 침례교회(Westboro Baptist Church, 이하 WBC)에 대해, 온라인 해커그룹 어나니머스(Anonymous)가 경고하고 나섰다.

어나니머스는 15일(현지시각) 트위터에 “만약 WBC가 보스턴 장례식에서 시위를 한다면, 우리를 기대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곧 수천 명에게 리트윗됐다.

어떤 침례교단에도 소속돼 있지 않은 WBC는, 폭발 테러가 발생한 날 희생자들의 장례식에 대한 시위 의사를 밝혔다. 웨스트보로는 이번 폭발이 지난 2004년 미국에서 처음으로 동성 결혼을 합법화한 메사추세츠 주에 대한 신성한 처벌이라고 주장해 물의를 빚었다.

WBC의 트위터에는 “보스턴 마라톤 폭발로 하나님께 감사한다. 웨스트보로 침례교회는 희생자들의 장례식에서 시위를 할 예정이다. #하나님을 찬양하라”는 문구가 올라와 있다.

어나니머스와 웨스트보로가 대립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어나니머스는 앞서 그들의 서버를 통해 WBC의 웹사이트를 해킹하고 회원들의 개인 정보를 훔친 적도 있다.

지난 1월, 웨스트보로는 레딧(Reddit)의 공동창립자인 애론 스와츠(Aaron Swartz)의 장례식에서 시위를 벌일 것이라고 알린 바 있으며, 어나니머스 그룹은 WBC의 방해로부터 장례식을 지킬 것이라고 맞섰다.

어나니머스는 온라인 동영상에서 “그들이 애론의 장례식에 참석하지 못하도록 모든 수단을 동원할 것”이라며 웨스트보로를 향해 선전포고를 했다.

그러나 주요 행사들에 대한 여러 시위 선언에도 불구하고, 최근 웨스트보로의 노력은 열매 맺는 데 실패하고 있다. 그들은 오바마 대통령의 이·취임식에서도 시위를 계획했으나, 결국, 7~8명의 회원들만 참석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많은 이들 역시 WBC에 대해 비호감을 나타내고 있다. 백악관의 청원 사이트에는 지난 15일 웨스트보로의 장례식 참여를 금지해야 한다는 의견이 올라와 16,000여명의 지지를 얻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