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대 “결과 수용… 전면적 개혁 실시”

김진영 기자  jykim@chtoday.co.kr   |  

정부가 발표한 일명 ‘부실대학명단’과 관련, 이 명단에 포함된 평택대학교가 “평가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며 “전면적 개혁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과학기술부는 ‘2012학년도 재정지원 제한대학 평가결과 및 학자금 대출제한대학 선정결과’를 5일 발표했다. 평택대는 루터대, 목원대 등과 함께 정부 재정지원 제한대학으로 지목됐다.

학교는 정부의 결과가 발표되자 이 같은 내용의 글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고 향후 발전 계획을 알렸다.

평택대는 먼저 “2011학년도 교육과학부 기술평가에서 (평택대가) 기대하는 수준에 못미치는 점이 있어 정부 재정지원 사업에 제한을 받게 된 것”이라며 “전국 대학 순위가 아니라 수도권 내에서 우리가 낮다거나, 거짓 보고를 한 대학도 있다거나, 교과부 평가지수가 잘못됐다는 등등 여러 가지 변명할 수 있가 있다”고 알렸다.

“그러나 평가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이고자 한다”고 밝힌 평택대는 “(이번 정부의) 평가를 통해 지적된 사안들을 면밀히 검토하고 개선하며 아울러 뼈를 깎는 전면적 개혁을 실시해 내년의 평가에선 올해의 불명예를 씻고 오히려 새롭게 태어나는 계기로 삼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평택대는 ‘대학발전본부’를 신설하고 특성화 교육의 실시와 인성 프로그램의 개발, 등록금 대책 마련, 장학금 예산 확충, 취업률 향상 등에 학교의 전 역량을 쏟을 것임을 밝혔다.

그러나 학교는 “그간 본교는 글로벌 인재양성이라는 목표를 향해 부단히 노력해 오면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뤘다”면서 “애석하게도 금번 대학평가에서는 대학의 이런 노력과 성과를 중요하게 다루지 않았다”고 안타까움을 표시하기도 했다.

평택대는 1912년 미국 선교사인 피어선 목사에 의해 설립된 기독교 대학으로, 피어선기념성경학원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돼 지난 1996년 평택대학교로 개칭됐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