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서울 명성교회가 12월 27일 저녁 공동의회를 열고 당회장 김삼환 목사를 원로목사로 추대했다.

“수평이동이 ‘양극화’ 야기” VS “선택권은 교인에”

오늘날 한국교회에서 ‘수평이동’이라는 말은 다소 부정적 의미로 통한다. 1960~70년대 이후 지속되던 성장세가 꺾이고 침체를 경험하고 있는 현실의 단면이자, 소위 ‘양극화’를 야기한 원인으로 꼽히기 때문이다. 수평이동이란 말 그대로 기존 신자가 이 교회…
야마하 엘렉톤 피아노 김현성

샤론뮤직 김현성 대표, 한국교회에 ‘야마하 엘렉톤’ 10대 기증

야마하 엘렉톤 한국 판매처인 샤론뮤직 김현성 대표(안산동산교회 집사)가 반주자가 있지만 피아노가 없어 반주기로 예배드리는 개척교회들을 위해 야마하 엘렉톤 피아노 10대를 기증한다. 김현성 집사는 지난 6년간 작년을 제외하고 매년 부활절과 성탄절을 맞…
방주교회 송기배 목사 춘계부흥회

생명 향한 멈출수 없는 발걸음… 송기배 목사의 ‘파워 관계전도 세미나’

"전도에 있어 '실패'란 '전도하지 않는 것' 뿐이다" "송기배 목사의 파워관계전도법, 이민 목회에 최적 패러다임" "작은 교회 살리기와 한국교회 개혁 추진할 것" 전도사역 19년째인 올해도 한결같이 수많은 교회 부흥의 결실들을 일궈내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
송길원 목사

송길원 목사 “오적(五賊) 사건에 대해 용서를 구한다”

송길원 목사(하이패밀리 대표)가 '오적 사건에 대해 용서를 구합니다'라는 제목으로 29일 자신의 SNS에 사과문을 게시했다. 송 목사는 "'나와 다른 것은 다를 뿐이지 틀린 것은 아니다', 제가 늘 가르쳐 왔던 가르침인데... 제가 놓쳤다"며 "제 열정과 마음이 많은 사…
치유목회세미나 송길원

“한국교회 5적? 헛된 논쟁에 빠지지 말고…”

드럼, 십자가를 가린 대형 스크린, '주여' 하고 소리치는 기도, 단체급식하듯 나눠주는 성찬식, 젊은이들을 위한 목회자의 청바지·티셔츠 등을 '한국교회의 5적'으로 규정한 송길원 목사(하이패밀리 대표)의 글에 목회자들은 대부분 SNS를 통해 거부감을 표시하고 있…
치유목회세미나 송길원

‘5적 논란’ 송길원 목사 “전자악기, 재미 주지만 영혼 울리지 못해”

드럼과 대형 스크린 등을 '한국교회의 5적'으로 규정해 SNS에서 큰 찬반 논쟁이 벌어지고 있는 송길원 목사(하이패밀리 대표)가 추가 의견을 남겼다. '몰매맞는 중 남기는 작은 소회'라는 제목으로 송 목사는 '한 분의 정중한 메시지에 답한다'며 글을 썼다. 그는 "이…
디바인 영성연구소

2017년 디바인 영성연구소 여름 영성 심포지엄

디바인영성연구소(이사장 이순창 목사, 소장 유재경 교수)는 오는 7월 10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종교개혁 500주년, 조나단 에드워즈의 영성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2017년 여름 심포지엄을 연다. 1부 심포지엄에서 이상웅 총신대 교수는 '조나단 에드워드와 대각성운…
치유목회세미나 송길원

송길원 목사 “한국교회 5적: 드럼, 대형 스크린, 청바지…”

송길원 목사(하이패밀리 대표)가 '몰매맞을 각오로 올린 글: 한국교회의 오적(五賊)'이라는 제목으로 26일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렸다. 송 목사는 "언제부터인가 교회음악을 주도하는 악기가 드럼으로 교체됐다. 드럼 앞에 설 때마다 조용한 내 머리는 어지러워졌고, …
바나 리서치

“교회에 ‘자주’ 가지 않는 이유: 찬양과 설교?”

문화선교연구원(원장 백광훈 박사)에서 존 피이스(Joshua Pease)가 쓴 '바나 리서치 연구가 알려주는 것: 예수님은 사랑하지만 교회는 가지 않는 기독교인들'이라는 글을 번역·소개했다. 소위 '가나안 성도' 이야기이다. 피이스는 "그들이 교회를 멀리하는 이유가 교…
개혁신앙운동본부 레포 500

레포 500 서울 강연회 ‘교회개혁의 핵심을 말하다’

개혁신학운동본부(본부장 최더함 박사) 주최 레포 500 서울 강연회가 '교회개혁의 핵심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7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안암제일교회에서 개최된다. 이날 강연회에서는 서문강 교수(칼빈대, 중심교회)가 '청교도와 개혁정신', 최더함 교수(…
애딕투스

인터넷 전도 지원센터, ‘우리교회 알리기’ 프로젝트 실시

2004년부터 작은 교회들의 후방 보급부대가 되어준 ‘작은교회살리기연합’과 ‘애딕투스’가 함께 운영하는 ‘인터넷 전도 지원센터’는 오는 6월 14일 ‘우리교회 알리기’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교회 알리기’ 프로젝트는 ‘기초정보등록 무…
정복균 목사 부흥성회

말더듬 소년에서 차세대 부흥강사로…정복균 목사 성회 문의 줄이어

"교회가 새로워지는 부흥회"로 유명한 정복균 목사(희망찬교회)의 부흥성회에 대한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정복균 목사의 부흥성회는 유머가 넘치고, 탁월한 말씀이 있으며, 누구나 쉽게 알아듣는 열정적인 설교로 잘 알려져 있다. 어려운 시기에 교회를 개척…
한신대 신대원, 강원용 목사 사상과 삶 조명

故 강원용 목사 탄생 100주년 기념 ‘여해 문화제’

故 여해 강원용 목사(1917~2006)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여해 문화제’가 고인의 생일인 오는 9일 오후 3시부터 서울 평창동 가나아트센터에서 진행된다. 재단법인 ‘여해와 함께’와 경동교회(담임 채수일 목사)가 주최하는 이 문화제는 故 강원용 목사의 정신…
2017 선교적 교회 컨퍼런스

세속화와 다원주의의 도전에 길 잃은 한국교회, 회복의 장은?

교회성장연구소와 무학교회가 공동 주최하는 '2017 선교적 교회 컨퍼런스'가 오는 19일 서울 행당로 무학교회(담임 김창근 목사)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선교적 교회로서의 한국교회'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김창근 목사가 '선교적 교회로의 부르심'이라는 …
‘Again 1907’, 뜨거운 부흥의 열기

‘오순절’로도 불리는 ‘성령강림절’의 유래와 의미는?

주일인 6월 4일은 성령강림절(聖靈降臨節, Whitsunday)이다. 예수님의 부활 후 50일째 되는 날로서, 이날 모인 초대교회 성도들에게 성령께서 강림하신 것을 기념하는 날(행 2:1)이다. <교회용어사전(생명의말씀사)>에 따르면, 기독교에서 성령강림절은 성탄절, 부활절…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