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정인찬 총장

국제독립교회연합회 정인찬 총회장 2024년 신년 메시지

국제독립교회연합회 정인찬 총회장(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이 2024년 신년 메시지를 발표했다. 정인찬 총회장은 “2023년 한 해를 보내고 2024년도의 새해가 밝아온다. 시간의 개념은 노력하지 않아도 새해가 오는 크로노스가 있고, 새 비전, 새 뜻, 새 …
세기총

“2024년 새해, 전쟁과 재난 속 ‘샬롬’이 울타리 되길”

(사)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세기총) 대표회장 전기현 장로가 2024년 신년메시지를 발표했다. 대표회장 전기현 장로는 “교회는 세상의 희망이다. 하나님의 주권이 교회를 통해 나타나고,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가 한국교회를 통해 흘러넘쳐야 한다”며 “2024년 …
김병옥 목사

대구성시화운동본부 대표본부장에 김병옥 목사 선출

대구성시화운동본부(이사장 최영태 목사, 대표본부장 이관형 목사)는 지난 27일 오전 7시 서현교회 교육관 10층 예배실에서 제23회 정기총회를 열어 상임부본부장 김병옥 목사(한세영광교회)를 대표본부장으로 선출했다. 총회에 앞서 드린 예배는 김병옥 목사의 인…
“코로나19와 예배의 자유” 토론회.

“코로나19와 예배의 자유” 토론회 열린다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정부는 방역을 명분으로 부당하게 예배의 자유를 침해했고, 이에 많은 교회들이 큰 피해를 입었다. 이제 코로나19는 엔데믹이 선언됐지만, 많은 보건 전문가들은 앞으로도 언제든 제2, 제3의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
선관위

“내년 총선 투·개표 불법 막을 철저한 방안 마련을”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12월 28일 선관위의 공정선거 강화 방안을 놓고 ‘제자리로, 정상으로, 공정으로, 기본으로! 불법이 판치지 못하도록 철저한 방안이 필요하다’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이번 중앙선관위의 신뢰성 강화 …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괴담에서 벗어나 상식과 신뢰의 2024년 되길”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가 한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논평을 발표하고 “상식과 합리성과 국내외여론 존중하여 각종 괴담에서 벗어나는 상식과 신뢰의 사회 만들자”고 당부했다. 또 “한미동맹 주축으로 중국 눈치에서 벗어…
대구 중심가 동성로

대구 동성로 성탄문화축제, 말씀과 찬양 울려퍼져

“크리스마스의 주인공은 예수님입니다.” 12월 25일 성탄절을 맞아 대구 중심가 동성로 야외무대에서는 2023 성탄문화축제가 기독시민연합단체인 JDR연합회(JESUS DO RIGHT, 대표 정순진) 주최로 진행됐다. JDR연합회는 “성탄절이 아기 예수가 아닌 화려한 트리 장식…
송기배 목사

송기배 목사, 한국기독교영풍회 신임 대표회장 선출돼

한국기독교영풍회는 지난 12월 23일 오전 11시 서울 강서구 더메이드뷔페에서 제41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대들은 대표회장 송기배 목사, 상임회장 김정무 목사, 사무총장 오석관 목사, 서기 홍철웅 목사, 회계 조용채 목사를 선출했다. 새 임원들은 혼란에 …
세기총 ‘대한민국 이주민 가족 초청 성탄누림잔치’ 개최

“하나님의 사랑이 이주민 가정 속에 심기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이 지난 23일(토) 서울시 종로구 본부에서 ‘대한민국 이주민 가족 초청 성탄누림잔치’를 개최했다. 공동회장 박광철 목사의 사회로 드린 1부 예배에서 환영사를 전한 대한민…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성시화운동, 이스라엘 평화 기도운동 전개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는 이스라엘을 위한 평화기도운동을 전개한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김상복 목사(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명예총장),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사무총장), 경기도…
기독청장년면려회

기독청장년면려회, 진리 대적하는 악법 저지 위한 집회 지속

기독청장년면려회 대구중노회CE연합회(이하 대구중CE/회장 황은희집사)가 한파에도 불구하고, 진리를 대적하는 악법을 막아내기 위한 집회를 이어가고 있다. 대구동성로 대백앞 광장에서 125차 화요집회는 대구중CE연합회에서 주최해 12일 개최됐다. 찬양사역자 …
2023 세계 기독교 박해지수(월드와치리스트, WWL)

“자유 뻿기고, 인권 말살당한 곳에도 성탄의 기쁨을”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2023년 성탄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예수님 탄생하신 밤 들판의 목자들과 동방에서 온 박사들이 함께 경배를 드렸듯, 세상 모든 사람들이 그분 앞에 나아와 경배하기를 소망한다”며 “낮은 자나 높은 자나, …
이민청

“이민청? 신중 기해야… 나라 망할 정책 써서는 안 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우리나라에 이민청(移民廳)이 꼭 필요한 것인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20일 발표했다. 이들은 “현재 한국은 인구 감소와 함께, 노동인구마저 줄어들어 그야말로 인구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 그러다 보니 정부에서도 이…
사랑의교회

“북한 동포들도 예수 은혜로 참 자유 누리는 성탄절 되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에서 2023 성탄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세기총은 “올해 성탄절에도 우리 주님께서 성탄의 은혜로 함께 하시지만, 여전히 국제적으로 미움과 갈등으로 인한 전쟁과 혼란이 지속되고, 국내적으로는 많은 사건 사고…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