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생한의원 발모 탈모 머리카락 완치
▲모생한의원 이해민 원장. ⓒ이대웅 기자
“탈모, 교회에서만 완치 가능합니다.”

서울 마포구 공덕동 모생한의원 이해민 원장이 독자 개발한 ‘모생요법’으로 탈모를 치료하고 발모를 유도하기 위한 ‘발모왕 콘테스트’를 개최할 교회와 지원자 모집에 나섰다.

이해민 원장은 “기존 발모제나 모발이식에 의한 치료의 경우 효과가 있지만 완치가 안 돼, 평생 발모제를 복용하면서 모발을 유지해야 한다”며 “그러나 저희 ‘모생요법’은 머리를 풍성하게 할 뿐 아니라 완치도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이 원장은 “탈모도 완치 가능하지만, 대부분 치료를 받다 어느 정도 숱이 회복되면 중도에 그만두기 때문에 완치가 안 되는 것”이라며 “탈모 완치와 발모력 회복을 위해, 중도에 포기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래서 교회에서만 ‘완치’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는 “교회는 ①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매주 모이고, ②서로 지켜보는 청중이 있으며, ③찬양과 기도 등을 통해 하나님께서 주시는 에너지가 있기에, 교회에서만큼은 중단 없이 치료를 이어갈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며 ‘발모왕 콘테스트’ 추진 계기를 설명했다.

‘발모왕 콘테스트’는 교회 단위로 신청 가능하다. 5개월 이내 완치 가능한 탈모 면적 20-30% 이내(종이컵 크기) 탈모인 20명을 모집하면, 이해민 원장이 직접 방문하여 ‘발모왕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여러 교회가 함께 연합으로 콘테스트를 열 수도 있다. 그럴 경우 교회별 5-10명씩만 모집하면 참여할 수 있다. 콘테스트 개최를 원하거나 참여하고자 하는 교회는 모생한의원에 문의하면 된다.

콘테스트 참여 교회에는 모생한의원에서 1인당 200만 원 상당의 ‘모생세트’를 무상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더 넓은 면적의 탈모 증상도 완치할 수 있지만, 콘테스트에서는 단기간에 효과를 증명해야 해 면적 20-30%부터 모집하는 것”이라며 “콘테스트를 통해 탈모가 완치가 가능하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 더 많은 탈모인들이 확신을 갖고 참여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해민 원장은 “탈모는 단순히 머리카락의 문제가 아니라, 신체 균형이 무너져서 나온 증상일 뿐”이라며 “신체의 문제를 바로잡으면, 머리카락은 자연스럽게 다시 생긴다. 모생세트와 저는 그런 도움을 주고, 치료는 환자가 의지를 갖고 스스로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원장은 “많은 환자들을 치료했지만, 끝까지 규칙을 지키며 완주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 대부분 중간에 적당할 때 관둔다”며 “그렇기에 교회만이 탈모를 완치할 수 있다. 이제 탈모가 불치가 아니라는 것을 교회가 증명하고, 전도의 도구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발모왕 콘테스트’ 참여를 원하는 교회들의 경우, 모생한의원으로 연락하면 된다.

문의: 02-574-1075, haeminl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