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bible
▲ⓒpixabay
전 남침례회 회장으로 재직한 로니 플로이드 목사가 최근 자신의 블로그에 '당신의 인생에서 결정을 내릴 때 스스로에게 묻는 중요한 질문 5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당신이 인생에서 결정을 내릴 때, 그것이 올바른 일임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신속한 의사 결정은 종종 잘못된 의사 결정을 내리는 결과를 낳는다. 반대로 너무 길게 의사 결정을 늦춘다면 그것으로 인해 당신의 삶이 마비될 뿐만 아니라 당신을 리더십으로 바라보는 다른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친다. 우리가 인생에서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는가?

'준비'는 의사 결정에 관한 중요한 사항 중 하나다. 당신이 열정적으로 매일 하나님과 동행 할 때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된다고 믿는다. 그리스도의 권능은 당신이 하는 모든 결정을 통해 나타날 것이다. 

결정을 하기 전 스스로에게 물어볼 질문

질문 1. 나는 이 결정에 대한 하나님의 말씀을 갖고 있는가?

트럭수송업의 거물인 J.B. Hunt가 살아있을 때 성경을 읽곤했다. J.B. Hunt Transport를 창립한 전직 트럭 운전사였던 그는 성경이 인생의 로드맵이라는 것을 저에게 목사이자 친구로 말했다. 그는 그것을 읽으면서 하나님이 가야 할 곳과 해야 할 일을 분명히 하셨다고 말했다.

성경은 당신의 삶을 위한 GPS다. 의사 결정의 어둠 속에서 걷지 않아도 된다. 시편 119편 105절은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불 이요 내 길에 빛이니"라고 말씀한다 . 하나님의 말씀은 항상 우리에게 하나님의 방법을 보여준다! 자신감을 가지고, 성령은 결코 당신을 하나님의 말씀에서 멀어지게하지 않는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응답이 이미 분명하기 때문에 어떤 결정은 기도할 필요조차 없기도 하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구하라. 

질문 2. 예수님은 내가 무엇을 하기를 원 하시겠는가?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는 항상 의사 결정을 분명하게 해준다. 예수님은 선명하게 해주신다. 예수님의 복음의 말씀을 통해 예수님의 뜻이 밝혀진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자. 예수님은 내가 무엇을 하기를 원하시겠는가?

그 결정이 그분의 성품을 나타내는 것이라면 그것은 아마도 맞을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틀린 것이다. 의사 결정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예수님께 구하라.

질문 3. 다른 사람들이 나에게 말한 것을 가치있게 생각했는가?

경건하고 거룩한 백성들의 권고를 받으면 결정을 확인하거나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경건한 조언은 당신이 듣고 자 한다면 당신을 도울 수 있다. 경건하지 않은 권고는 결코 당신을 도울 수 없다.

그러므로 주님 안에서 성숙한 사람들의 권고만을 구하고, 매일 말씀으로 행하고,기도하는 전사가 되어 건강한 의사 결정을 입증하는 삶을 살라. 

질문 4. 나는 이 결정에 대해 충분히 기도했는가?

다른 사람들에게 가기 전에 하나님께 기도하라. 그러면 다른 사람들에게서 경건한 충고를 받을 때, 영적으로 더 잘 듣게 될 것이다. 궁극적으로 하나님이 다른 사람들에게서 받은 권고에 상관없이 당신을 인도해야 하기 때문에 기도로 하나님께 권고를 요청하라.

기도로 당신의 마음을 하나님께 아뢰어라. 하나님께 말씀을 구하라. 모든 것을 통해 예수님께 헌신하라.

질문 5. 나는 그것을 통해 주님을 의지 할 의향이 있는가?

이것은 정말로 당신의 기도인가? 하나님 나라가 오기를 바라고 그의 뜻이 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구하는가? 우리의 의사 결정을 통해 그 분의 뜻이 이 땅에서 이루어지기를 바라고 있는가? 

우리는 이것을 믿기를 기도하며, 무슨 일이 일어나든지 주님을 의지하면서 동행하기를 기꺼이 해야 한다. 

문이 닫히거나 어떤 것이 이루어지기를 원했지만 그렇지 않을 때 왜인지 물어보기보다는 결정에 분개하고 낙담하게 된다.

하나님은 우리가 무엇이 최선인지를 알지 못하는 때에도 우리에게 무엇이 최선인지를 알고 계신다.

나는 그 분께서 내가 기도하는 모든 것에 응답하시지 않음에 감사한다. 나의 좁은 시야와 이기심은 내 안에서 그리고 나를 통해 하나님의 일을 제한했을 것이다.

우리가 예수님의 말씀을 정말로 이해할 때, 모든 의사 결정을 통해 주 예수님을 신뢰할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요한계시록 3 장 7절에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라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가 이르시되"라고 하셨다. 

예수님은 아무도 닫을 수 없는 삶의 문을 열어주신다.
예수님은 아무도 열 수 없는 삶의 문을 닫으신다.
당신은 의사 결정에서 예수님을 신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