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마커스 커뮤니티 두 번째 싱글 앨범 자켓.
마커스 커뮤니티가 2월 5일 12시 두 번째 디지털 싱글을 발매했다. 지난 2016년 발매한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이후 햇수로 2년만이다.

앨범에는 ‘예수로 살리’, ‘살아낸 만큼 사랑한 만큼’이라는 두 개의 타이틀 곡과 INST음원이 수록됐다.

정선경이 작사하고, 정선경과 송은정이 작곡한 첫 번째 트랙 ‘예수로 살리’는 로마서 5장 8절, 갈라디아서 2장 20절 말씀을 바탕으로 한다.

‘예수로 살리’는 계절과 시간, 공간, 이름을 비롯한 모든 것이 사라지지만 예수 그리스도만이 영원히 시들지 않는 생명의 근원이며, 예수 그리스도가 삶의 주인임을 고백하는 곡이다. 더불어 예수 그리스도를 따라 길 잃은 자를 주께 돌아오게 하는 가치 있는 인생을 살길 결단하는 믿음과 소망을 담은 찬양이다.

최려옥이 작사하고 김혜영이 작곡한 ‘살아낸 만큼 사랑한 만큼’은 요한1서 4장 18절을 바탕으로 한다.

이 곡은 말씀대로 살고 사랑하길 바라는 마음과 하나님을 알수록 하나님의 사랑은 끝이 없다는 사실, 비록 매 순간 담대히 살 수 없을지라도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확신과 믿음으로 자유와 평안을 누리며 담대히 살 수 있음을 고백한다.

앨범을 낸 마커스 커뮤니티 측은 “우리를 부르신 뜻에 합당하게 겸손한 예배자로 믿음의 걸음 걸어갈 수 있기를, 걸어가는 모든 길에서 주님의 뜻만 높임 받을 수 있기를, 또 이 길을 함께 걸어갈 동역할 자들을 보내주시기를 기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다음은 곡 정보.

Track 1 예수로 살리 (정선경 작사 / 정선경, 송은정 작곡 / 김혜영, 정의정 편곡)
Track 2 살아낸 만큼 사랑한 만큼 (최려옥 작사 / 김혜영 작곡 / 김혜영, 정의정 편곡)

# Credits
Project Manager 정선경
Producer 정의정
Photograph 구승회
Design 조은미
Vocal 함부영 함은진 최려옥 박소연 Guest Vocal 김경현 (마커스)
Piano, Pad, Organ 김혜영
Drum 김기성
Bass 정의정
Guitar 김대명
Vocal & Guitar Recorded by 김지엽 (at 제이콥 스튜디오)
Drum Recorded by 김기성 (at Steve K Studio)
Bass & Keyboard Recorded by 정의정 (at JE)
Mixed by 김지엽
Mastered by 전훈(at Sonic Korea)

한편 문화사역 단체 마커스 미니스트리는 지난 2016년 4월 21일 이후, 마커스 워십과 마커스 커뮤니티로 분립해 각각의 단체로 사역하고 있다.

마커스 커뮤니티는 복음을 삶으로 실천하며 살아가고자 하는 이들이 연합해 다양한 모습과 형태의 예배모임을 세워가려는 비전을 갖고 예배곡을 창작해 이 땅에 하나님 나라의 사랑과 공의가 선포되길 소망하는 단체다. 지난해부터는 ‘희년함께’, ‘희년세대’와 연합해 9월부터 ‘희년예배’ 모임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