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호리
ⓒ문호리 리버마켓 페이스북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문호리 리버마켓'에 추운 날씨 속에도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문호리 리버마켓 측은 "문호리 리버마켓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매월 첫째주 토요일/일요일 그리고 셋째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펼쳐진다"고 알렸다. 또, 문호리 리버마켓은 "아이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어른들이 되고 싶어서 함께 꿈꾸며, 만들고, 놀고, 행복한 내일을 이루어 가는 곳, 우리 아이들에게 물려줄 강변의 놀이터를 만드는 축제"이라고 설명했다.

짧은 기간 동안 유명세를 탄, 양평 문호강변에서 시작된 리버마켓의 특징은 모든 판매 제품을 판매자가 직접 만든다는 것이다. 각종 핸드메이드 제품과 직접 키운 농산물 뿐만 아니라 각종 체험들이 있어 최근들어 가장 인기있는 마켓으로 자리잡고 있다. 워낙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어 어느 연령대가 방문해도 지겹지 않게 즐길 수 있을만한 마켓으로 추천된다.

또 문호리 리버마켓의 특징은 판매자들이 돈을 벌겠다는 목적으로 마켓에 나오기보다 지친 일상 속 즐거움을 찾기 위해 나오는 것이라고. 문호리 리버마켓은 특별한 홍보 전쟁, 호객 행위가 없다. 셀러들이 서로 경쟁하지 않고 서로 판매하는 것을 도와주며,각자 서로의 물건을 구매하기에 바쁘다.

마켓은 항상 일정 장소에서 열리지 않아 공식 SNS나 커뮤니티에 공지된 스케줄을 미리 확인하고 가야 한다.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는 2월에는 양양물치항에서 열리고 구정 때에는 문호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주차도 가능하며 요금은 무료다. 주차장은 문호4리 마을회관 맞은 편에 위치해있다.

문호리 리버마켓 주소: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북한강로 941/ 연락처 : 010-5267-2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