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증 분노 화
▲ⓒPixabay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짜증나는 느낌을 떨쳐버릴 수 있는 긍정적인 성경구절'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불편한 상황에 처했을 때 사람들은 종종 짜증이 나게 된다. 그러나 짜증나는 기분을 통제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성경은 우리의 기분을 제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한다.

"노하기를 더디하는 자는 용사보다 낫고 자기의 마음을 다스리는 자는 성을 빼앗는 자보다 나으니라"(잠언 16:32)

즉, 우리 모두는 나쁜 기분을 제어 할 동기가 있어야 한다. 우리가 후회하게 될 일들을 수행하는 대신, 감정을 익히는 법을 배우라. 우리는 할 수있다!

우리 자신의 감정을 이기고 기분을 전환시키는 싸움을 돕기 위해 격려하는 성경 구절이 있다.

1. 우리는 주님 안에서 기뻐할 수 있다 - 빌 4 : 4-7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 너희 관용을 모든 사람에게 알게 하라 주께서 가까우시니라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2. 우리는 괴팍하게 될 유혹을 극복 할 수 있다 - 창 4:7

"네가 선을 행하면 어찌 낯을 들지 못하겠느냐 선을 행하지 아니하면 죄가 문에 엎드려 있느니라 죄가 너를 원하나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3. 하나님의 영은 우리를 도와주신다. - 갈라디아서 5 : 22-25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욕과 탐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만일 우리가 성령으로 살면 또한 성령으로 행할지니"

4. 우리는 모든 생각을 그리스도에게 사로 잡을 수 있다. - 고린도후서 10 : 3-5

"우리가 육신으로 행하나 육신에 따라 싸우지 아니하노니 우리의 싸우는 무기는 육신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모든 이론을 무너뜨리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무너뜨리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하게 하니"

5.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우리 마음에 통치하게 하실 수 있다. - 골로새서 3 : 15-17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너희는 평강을 위하여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너희는 또한 감사하는 자가 되라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