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김정욱 김국기 최춘길

“北 억류 선교사 3인 위해 기도하는 것이 하나님 뜻”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최이우 목사, 이하 한복협)가 북한에 억류 중인 김정욱, 김국기, 최춘길 선교사의 석방을 촉구하는 선언문을 7일 공개했다. 아울러 오는 20일(주일)을 이들을 위한 금식기도의 날로 정하고, 한국교회의 동참을 요청했다. 한복협은 이 선언문…
태영호 전 북한공사, ‘목발 영웅’ 지성호 NAUH 대표 당선

태영호 “대통령의 희비극”, 지성호 “김여정, 신경 끄라”

태영호 “대통령은 대북전단금지법 허구성 아는가” 대북 전단 살포에 대한 북한 김여정(노동당 제1부부장)의 비난 담화 직후 북한인권단체 2곳을 경찰이 신속하게 압수수색 한 것에 대해 탈북 정치인들도 일제히 비판 성명을 냈다. 전 영국 런던 주재 북한공…
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와 겨레얼통일연대 장세율 대표

경찰, 北인권단체 2곳 압수수색… “낯뜨거운 대북굴종”

경찰이 최근 대북 인권단체 2곳을 압수수색 한 것에 대해 탈북자 중심의 북한 인권단체들이 연대한 북한인권단체총연합(대표 이애란)이 “김여정의 말 한마디에 낯 뜨거운 대북 굴종행위”라며 즉각 중단을 촉구했다. 서울경찰청 안보수사과는 지난 6일 박상학 …
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

‘대북전단 강행’ 박상학 대표, 피의자 신분 경찰 출석

대북전단 살포에 앞장서 온 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가 경찰청에 조사받기 위해 출석하면서 “남한과 북한 중 어디가 생지옥인지, 부모 형제들에게 한 번이라도 편지를 써서 진실을 말하자는 것”이라고 호소했다. 경찰은 박 대표가 지난달 비무장지대(DMZ) …
북한인권 수잔 솔티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시위, 이번엔 한국대사관서”

‘개방! 북한(Open! North Korea)’이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는 ‘북한자유주간(North Korea Freedom Week)’ 행사에서, 북한 인권 개선에 앞장서 온 해외 인사들이 “가장 폐쇄적이고 억압된 나라인 북한에 대해 전 세계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북한자유주간 …
기독자유통일당 이애란 후보

‘탈북여성 1호 박사’ 이애란 원장, 북한인권총연합 대표로

이젠 중국 아닌 한국이 강제북송 “처참한 난국” ‘탈북여성 1호 박사’ 이애란 자유통일문화원장이 북한인권단체총연합(이하 북인총) 4대 상임대표로 선출됐다. 북인총은 북한 내 주민들의 인권 개선과 북한 민주화를 위해 앞장서오고 있는 30여개 북한 인권…
북한자유주간

“北 인권 외면한 정부, 역사에 오점으로 남을 것”

탈북자들이 주축이 된 북한인권단체 대표들이 ‘북한자유주간(North Korea Freedom Week)’을 맞아 북한 인권을 외면하고 있는 문재인 정부를 강도 높게 규탄했다. 북한 인권 개선을 위한 제18회 북한자유주간 행사가 ‘북한의 개방을 위해 가슴(Open hearts)과 마음(Open minds…
태영호 전 공사

태영호 의원 “대북 라디오 금지는 전단금지법 2탄”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이 “왜 대북단체들은 통일부의 새로운 조치가 나올 때마다 걱정이 앞서야 하는가”라며 “통일부는 대북 라디오 방송을 규제한다는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조치를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태 의원은 “최근 정부가 통일부 장…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 한변

한변 “통일부, 대북 라디오 금지 만행, 즉각 중단하라”

통일부가 대북전단금지법에 이어 대북 라디오 송출 규제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 것에 대해 비판 여론이 잇따르고 있다.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대표 김태훈 변호사, 이하 한변)은 20일 오전 11시 30분 국회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북전단금…
대북전단, 자유북한운동연합

“대북 라디오 금지 아냐” 통일부 해명에 “또 국민 호도”

통일부가 대북 전단에 이어 대북 송출 라디오도 금지하려 한다는 지적에 “라디오 방송과 무관한 규정”이라고 일축했다. 하지만 이 역시 국민을 호도하는 것이라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언론들의 보도가 이어지자, 통일부는 남북교류협력법 개정안(의안번호 7…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대북 전단에 이어 이번엔 라디오도 막는다

통일부가 북한을 향한 전단 금지에 이어 라디오 송출도 금지하는 개정안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 지성호 의원은 19일 “통일부가 남북교류협력법(의안번호 7583)을 일부 개정해서 정보통신망을 이용해 송·수신되는 대북라디오 및 전파전달 방…
김정일 김일성 우상화

고위 탈북민 “北, 코로나19 제한 명령 위반 시 처형”

고위급 탈북민이 “북한 정권은 주민들에게 ‘미국이 최고존엄인 김정은을 해치기 위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확산시키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고 선동하며, 집합 제한 명령을 위반하는 자들을 잔인하게 처형하고 있다”고 밝혔다. 8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크리스…
수잔 솔티 북한자유주간 고아

“북한 자유 운동, 악과 싸우는 치열한 영적 싸움”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렸던 제16회 북한자유주간이 현지시간 지난 4일 일주일간의 여정을 마쳤다. 올해 행사에서는 북한 내 여성들이 주도해 시작한 장마당을 통해 시민사회가 형성되고 있다는 북한 내부의 변화와 함께 북한 고아들과 군인들의 인권 실상이 새롭게…
북한자유주간

“美 정부와 의회, 진지하게 ‘북한 인권’ 경청”

3일 저녁(현지시간) 워싱턴에 있는 중국대사관 앞에서 진행된 탈북자 북송반대 시위에서 참가자들은 지난 2002년부터 수집된 북송 탈북자 명단을 하나 하나 호명하며 이들의 생환을 기원했다. 이들이 읽어내려 간 북송 탈북자의 명단은 그 수만 수백 명으로, 호명…
북한자유주간 디펜스포럼

“北 정권이 가장 두려워하는 건 2,300만 주민들”

북한자유주간 6일째인 3일 정오(현지시간) 디펜스포럼(대표 수잔 솔티) 주관으로 美 하원의원 회관인 레이번 빌딩에서 '북한 체제 전복 전망'에 관한 토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미국 민주주의수호재단(FDD)의 데이비드 맥스웰 선임연구원을 비롯한 탈북자들은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