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북한자유주간 해리티지재단

“북핵 해결의 열쇠는 ‘북한 인권’ 문제 제기”

‘북한 인권’ 문제를 지속적이며 적극적으로 제기하는 것이 현재 북핵을 비롯한 북한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합리적인 방안이라는 주장이 탈북단체 대표들에게서 나왔다. 이들은 특히 북한 인권 문제가 ‘북한의 아킬레스건’이라고 강조했다. 또 “현재 북한…
북한자유주간 수잔 솔티

“북한 정권은 악마적… 자유 운동은 영적 전쟁”

제16회 북한자유주간 이튿날인 29일 오후 5시(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 종교와민주주의연구소(The Institute on Religion and Democracy)에서 북한자유주간 환영 리셉션이 진행됐다. 북한자유주간을 위해 한국에서 온 대표단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 행사에서 북한자유…
북한자유주간 탈북 여성 대북제재

“대북제재로 주민 피해 없어… 압박 계속 돼야”

제16회 북한자유주간 이튿날인 29일 워크숍에서 대북제재가 북한 주민들의 실생활에 거의 피해를 주지 않기에 제재가 계속 돼야 한다는 탈북민들의 증언이 나왔다. 현지시간 이날 오후 2시 워싱턴 D.C. 국제전략연구소(CSIS)에서 진행된 ‘북한 내 여성과 장마당 매…
북한자유주간 장마당

“북한, 이미 돈 있는 사람만 살 수 있는 사회로”

미국 워싱턴 D.C.의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에서 현지시간 29일 오후 열린 제16회 북한자유주간 ‘북한 내 여성과 장마당 매커니즘’ 워크숍에서는 세 명의 탈북 여성들이 ‘장마당’에 대해 증언했다. 이들은 북한 장마당은 고난의 행군 이후 본격화 됐으며, 국…
북한자유주간 장마당

“장마당, 북한 시민사회 형성에 매우 중요한 요소”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리고 있는 제16회 북한자유주간 둘째 날(29일), 위성사진으로 공식 집계된 북한 내 장마당이 436개이며 비공식 수까지 합치면 1천 개에 육박한다는 발표가 나왔다. 이는 북한 내에서 정부의 통제를 벗어난 시민사회가 형성되고 있다는 의미라는 …
북한자유주간 한국전쟁 참전용사 기념공원

“대한민국 자유를 위한 미군의 희생 잊지 말아야”

제16회 북한자유주간 행사가 현지시간 28일 미국 워싱턴 D.C.에서 공식 개막한 가운데 수잔 솔티 북한자유연합 대표를 비롯한 참가자들이 이날 오후 한국전쟁 참전용사 기념공원에서 헌화식을 갖고 대한민국의 자유를 위해 희생한 이들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
김용화 탈북난민인권연합 대표 북한자유주간

“북한, 세계적 노예왕국이자 독재국가”

매년 북한 동포의 해방과 자유 통일을 위해 개최돼 온 '북한자유주간'이 미국 워싱턴 D.C. 뉴호프바이블교회(New Hope Bible Church)에서 현지시간 28일 주일예배를 드림으로 제16회 공식일정을 시작했다. 수잔 솔티 북한자유연합 대표를 비롯한 북한자유주간 참가자들은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