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한기총 2024 신년하례

“새해, 낮아짐과 섬김과 겸손으로 시작하자”

총선, 리더가 되려면 먼저 섬겨야 하나님 편에 서서 이 나라 살려야 온유와 겸손, 삶 곳곳에서 실천을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 2024년 신년하례예배가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예배는 정…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성경 가르침 따라, 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 견인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공동대표회장 오정호·김의식·이철·임석웅, 이하 한교총)이 오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열리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에 한국교회 성도들이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동계청소년올림픽은 201…
한교연 2024년 신년감사예배 및 하례식

“죄악에서 돌이켜 하나님 말씀으로 서는 새해 되길”

한국교회연합(대표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3일 서울시 종로구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2024년 신년감사예배 및 하례식을 진행했다. 1부 예배는 조성훈 목사(상임회장)의 인도로 홍정자 목사(상임회장)의 기도, 신조화 목사(총무협회장)의 성경봉독, …
일출 sunrise 파도 바다 출렁

“2024년 새해, 생명의 문화 만드는 일 앞장서자”

소망의 2024년 새해를 맞아, 한국교회 주요 기관들이 일제히 메시지를 발표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는 ‘낮아짐을 통하여 높아지고, 섬김을 통하여 섬김받는 자리로’라는 제목의 2024년 신년 메시지에서 “2024년 새로운 소망…
한교연 송태섭 대표회장 연임…“진정한 연합의 본 보이자”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 22대 국회서 재현되지 않도록 해야”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에서 2024년 신년 메시지를 발표했다. 한교연은 “2024년 새해, 우리 앞에는 영적 전쟁이 기다리고 있다. 동성애와 포괄적 차별금지법, 학생인권조례 등 인권을 가장한 젠더 이념이 대한민국을 집어삼키려 하고 있…
제7대 한교총 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취임감사

“정치·경제·사회 모든 영역에 하나님 나라 확장되길”

예수님은 고통받는 이웃의 아픔과도 함께 해 모든 문제 주님께 맡기고 믿음으로 전진하길 새해는 생명의 문화 만들기에 교회가 앞서길 개인주의 팽배한 사회에 교회가 희망 되어야 성령의 도움 구하는 기도성령 운동에 힘쓰자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
예장 개혁 합동개혁 합동

“겸손의 마음으로 2024년 시작하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2024년 신년 메시지를 발표했다. 한기총은 “2024년 새로운 소망의 한 해를 맞이하면서 한국교회와 대한민국, 나아가 온 세계 위에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항상 넘치기를 기도한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
NCCK 71회기 신임 회장에 취임한 윤창섭 목사(왼쪽)와 김종생 총무

“창립 100주년, 시대 아픔 공감 사명 적극 실행”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종생 목사, 이하 NCCK)에서 2024년 신년 메시지를 발표했다. NCCK는 먼저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에 모든 무력 충돌과 군사적 행위 중단을 촉구하고, NCCK 창립 100주년인 2024년 창조주 하나님이 주신 모든 생명의 존엄을 지키며, 시대의 아…
제7대 한교총 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취임감사

장종현 한교총 대표회장 “나라 살리는 일 앞장설 것”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 제7대 대표회장에 취임한 장종현 목사가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복음으로 다시 일어서는 한국교회’라는 비전을 선포했다. 16일 오전 11시 여의도 63스퀘어에서 열린 한장총 대표회장 취임감사예배에서 교계 지도자들은 한국교회 통…
새에덴교회 저출산 기도회

한장총 천환 대표회장, 2024 신년 메시지 발표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천환 목사, 이하 한장총)에서 ‘2024년 신년 메시지’를 발표했다. 천환 대표회장은 “지나온 한해를 돌아보니 한국교회와 대한민국은 참 어렵고 힘든 일이 많았다”며 “어려움을 극복하며 열심히 살아낸 우리 모두에게 위로와 희…
CTS 성탄트리

“낮은 곳에 임한 성탄의 은혜로, 전쟁과 아픔 사라지길”

한기총 “기쁜 소식 모두에게 전파” 한교총 “의지할 분은 오직 하나님” 한교연 “북녘 땅에 평화와 자유를” 한장총 “평화와 생명 소망 꽃피길” 한국교회 연합기관 및 주요 기관들은 2023년 성탄절을 맞아 일제히 화합과 사랑, 이웃 사랑 실천의 메시지를 …
한교연 사랑의 쌀

‘꽃보다 쌀’ 한교연 총회 때 들어온 쌀 화환 400kg 이웃에 나눠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소외된 이웃과 ‘사랑의 쌀’ 400킬로그램을 나눴다. 한교연은 매년 총회 때마다 문화체육관광부 등 관계부처와 각 교단·단체로부터 꽃 화환 대신 쌀 화환을 받았고, 이를 소외된 이…
황상무 시민사회수석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 한기총 내방

대통령실 황상무 시민사회수석이 22일 오전 한국기독교총연합회를 방문해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등과 환담했다. 황상무 수석은 정서영 대표회장을 만나 “국론이 너무 분열되어 있다. 경제도 어려운데, 국론까지 분열돼 걱정이다. 의견이 다른 정도가 아니라 서…
한기총

한기총, 제34-6차 긴급 임원회

신년하례예배 1월 9일 오전 11시 정기총회는 1월 30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는 21일(목) 오후 2시 한기총 회의실에서 제34-6차 임원회(긴급)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회의는 참석 23명, 위임 22명으로 성원돼, 개…
서울시학생인권조례폐지범시민연대

“서울학생인권조례 폐지안, 의원 발의로 긴급 상정해 표결해야”

서울시의회가 22일 본회의에서 서울학생인권조례 폐지 조례안을 상정한 상태에서 서울행정법원이 18일 전국교원노조연합(전교조) 등이 제기한 집행정지 신청을 인용했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은 성명을 통해 “주민의 자유로운 의사를…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