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남윤식 기자

유럽=남윤식 기자

독일, 9.11 테러 연루된 모스크 폐쇄

극단주의 이슬람 활동으로 수년간 주목받고 있던 함부르크의 모스크가 폐쇄됐다. 함부르크 주 내무부는 모스크를 폐쇄시키고 관련 협회 활동을 금지시켰다. 또한 해당 모스크 및 협회의 재산을 몰수하고 조직의 지도자급 회원들의 집과 모임 장소를 수색했다. 폐…

옥한흠 목사 저서, 독일어판 출간 앞둬

얼마 전 소천한 옥한흠 목사의 저서 ‘평신도를 깨운다’의 독일어판이 독일 UBF 의 번역으로 출간을 앞두고 있다. 현재 ‘평신도를 깨운다’의 독일어 번역이 완료된 상태로 독일 UBF 측은 현지 전문가의 최종 감수 중에 있다고 밝혔다. UBF 관계자는 생전 옥한흠 …

마케도니아에 첫 한인교회 설립

지난 15일 공산주의 시절 구 유고슬라비아 연방에 속해있던 마케도니아(Macedonia)에 첫 한인교회가 설립됐다. 15일 열린 창립 및 입당 감사예배에는 순복음유럽총회 총회장이자 런던순복음교회를 시무하고 있는 김용복 목사와 슬로바키아은혜교회를 시무하고 있는 정…

제4회 유럽 예수교 장로회 총회 개최

제4회 유럽 예수교 장로회 총회가 지난 11월 2일(월)부터 7일(토)까지 폴란드 크라코브(Kralow) 에서 열렸다. 합동, 통합, 대신 등 3개 교단과 독일, 영국, 프랑스, 폴란드, 우크라이나, 벨기에 등으로부터 참석한 목사, 선교사 15명이 참석했다.

스페인 무슬림단체, 테러 계획 들통

파키스탄인 주축의 무슬림 극단주의 세력이 유럽 주요 도시지역에서의 자살 폭탄 테러 계획을 했던 것으로 드러났다고 스페인 일간 엘 파이스가 26일 보도했다

반 이슬람 정서, 영화로 제작 이어져

네덜란드의 한 정치인이 반 이슬람 정서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를 제작하면서 이를 둘러싼 갈등과 우려가 심화되고 있다. 반 이슬람 정서를 표방해 온 자유당 소속 기트 빌더스 의원은 최근 내년 1월 말 코란의 배타성과 파시즘적 경향을 입증하는 영화를 공개할 …

교황, “인류 사회의 비극은 무신론 때문”

교황 베네딕토 16세가 지난달 30일 인간의 구원은 정치적 혁명이나 발전을 통해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고 지적하고 무신론이야말로 인류사의 비극적 장면들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영국은 더 이상 기독국가가 아닌가

영국의 진보주의 싱크탱크가 영국의 정체성에 대해 더 이상 기독국가가 아님을 인식해야 하며 다원적 문화주의를 포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가톨릭-정교회 간 통합 추진 중

로마 가톨릭과 그리스 정교회가 양측 간의 통합을 추진 중이다. 16일 영국 타임스에 의하면 교황 베네딕토 16세는 오는 23일 전 세계의 추기경들을 바티칸 로마 교황청으로 소집하고 그리스 정교회와의 통합 문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