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나희, 김보성-츄-채시라 등 이어 사랑의열매 홍보대사로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많은 사람들이 나눔에 함께할 수 있도록”

▲사랑의열매 홍보대사 가수 김나희, 사랑의열매 마스코트 열매둥이. ⓒ사랑의열매
▲사랑의열매 홍보대사 가수 김나희, 사랑의열매 마스코트 열매둥이. ⓒ사랑의열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가 가수 김나희를 사랑의열매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26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홍보대사 위촉식에는 김나희와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 정동의 커뮤니케이션본부장 및 임직원들이 함께했다. 김나희는 이날 황인식 사무총장에게 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받으며 홍보대사로서의 각오를 다졌다.

크리스천인 김나희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 독립 유공자 후손을 위한 플리마켓 공연 등의 선행을 이어왔다. 사랑의열매와는 지난 2021년 유튜브 채널의 열매방송 MC를 맡으며 사랑의열매와 관계를 맺은 바 있으며, 이번 홍보대사 위촉으로 사랑의열매의 나눔문화 전파에 함께하게 됐다.

김나희는 “3년 전 잠시나마 인연을 맺었던 사랑의열매에서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돼 영광이고 기쁘다”며 “앞으로 홍보대사로서 나눔을 널리 알리고, 많은 사람들이 나눔에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은 “김나희 씨는 코미디, 음악,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국민들에게 밝은 에너지를 전파해 왔다”며 “앞으로 사랑의열매 홍보대사로서 사회 곳곳에 나눔을 널리 퍼뜨려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나희는 2013년 KBS 공채 28기 개그우먼으로 데뷔해 <개그콘서트>, <코미디빅리그> 등에서 활약했다. 2019년에는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연해 5위를 차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가수로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며 ‘나이테 사랑’, ‘흔들지마요’, ‘나쁜여자’, ‘케세라세라’ 등을 발매했다. 최근 MBN <현역가왕> 출연해 실력을 뽐내기도 했다.

한편 사랑의열매 홍보대사는 김나희를 포함해 37명으로, 중앙회 및 전국 17개 지회에 각기 소속돼 있다. 공동모금회가 설립된 1998년부터 현재까지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채시라 씨를 비롯해 배우 박영규·김보성, 가수 박상민·솔지·츄, 방송인 황기순, 스포츠인 박인비·이봉주 선수, 마술사 최현우, 팝페라 테너 임형주, 요리사 이연복 씨 등이 있으며, 지난 12월에는 가수 산다라박이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권주혁 신야

日 신야 목사 “태평양 전쟁 포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포로로”

과달카날 해전 아카츠키호 승선 전쟁 중 포로 된 신야 미치하루 포로수용소에서 예수 받아들여 신학교 나와 목회, 간증서 발간 본지에 비대면 성지순례 ‘사도 바울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2년 이상 절찬리에 연재하고 있는 권주혁 장로님(국제정치학 박사)께…

한가협

한가협, ‘대검찰청 2023 마약류 범죄백서’ 분석

2023 청소년 마약 약 1,500명 암수성 고려 시 45,000명 추산 최근 5년 사이 10대 30%씩 ↑ 전체적으로 매년 12% 이상 ↑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는 대검찰청에서 최근 발간한 ‘2023 마약류 범죄백서’ 자료를 발췌·분석해 대한민국 마약의 …

한국교회봉사단, 수해 피해지역 복구지원활동 전개

폭우에 피해 속출… 한교봉, 구호활동 박차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이번에 수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교봉은 먼저 11일 경북 안동(위동)과 영양(입암) 지역 수해 100여 가구와 완전 수몰 13가구의 상황을 살피고…

지난 7월 3일, 중국 공산당의 상징인 망치와 낫이 그려진 간판이 저장성 쉬니안 기독교 교회 옆에 세워졌다.

“中 종교들, 시진핑 주석을 가르침과 활동 중심에 둬야”

중국의 종교 지도자들은 최근 한 세미나에서 시진핑 주석과 그의 사상을 가르침과 설교의 중심에 두라는 지시를 받았다. 중국의 종교 자유를 다루는 매체인 비터윈터에 따르면, 6월 26일 종교 대표자 및 관료들을 대상으로 열린 세미나에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18일 예자연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종교시설 집합금지 적법? 대법 이념적 판결 유감”

대법 “종교 자유, 공익보다 중하다 보기 어려워” 소수의견은 ‘긴급해도 침해 최소성 갖춰야’ 지적 25일 복지부 상대 사건 선고… “다른 결과 기대” 광주 안디옥교회가 광주광역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관내 종교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처분 취소 소송에…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