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N, 전진국 신임 대표 취임식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글로벌 콘텐츠 강화 계획 발표

▲전진국 신임 대표가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CGN

▲전진국 신임 대표가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CGN
CGN 대표 이취임식 및 감사예배가 지난 9일 서빙고 온누리교회 본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가스펠 보컬 그룹 크룩스의 축하 공연, 가수 윤형주 장로의 축사, 이재훈 이사장의 메시지 등이 이어졌다.

이재훈 이사장은 “지금까지 CGN의 후원자들과 직원들은 눈물로 기도하며 자신의 약함 속에서 기꺼이 헌신해 왔다. 여러 열악함 속에서 헌신적으로 섬긴 여러 역대 대표들도 그때마다 하나님이 공급하심을 경험했을 것”이라며 이용경 전 대표와 전진국 신임 대표를 격려했다.

<오십쇼> 개그우먼 조혜련 집사도 “개그우먼으로 데뷔할 때 KBS 담당 PD가 전진국 대표였다”며 “언제나 조용하고 온화한 모습이셨는데, 신앙의 열정으로 앞으로도 CGN을 잘 견인해 주시길 바란다”며 영상으로 축하인사를 전했다.

7년간 CGN을 이끌었던 이용경 장로는 “믿는 만큼 보인다. 불가능할 것 같던 일도 CGN 사역을 통해 매일 그 증거를 보았다”며 “개인적으로는 50년 동안 사회에서 일하면서 지난 7년이 가장 보람 있고 뜻깊었다. 앞으로 CGN이 예수님 말씀을 잘 따라가길 바란다”고 이임사를 전했다.

제5대 전진국 신임 대표도 “주님께서 주시는 지혜와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CGN이 온 세상을 위한 복음의 통로로서 생명의 복음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하길 소망한다”며 “특히 이 시대가 필요로 하는 글로벌 콘텐츠를 만드는 데 소명을 다하겠다. 이를 위해 순종하는 마음으로 겸손히 최선을 다해 섬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GN은 故 하용조 목사의 ‘ACTS 29’ 비전과 사도행전적 교회를 꿈꾸며 19년 전 세운 선교 미디어다. 작년 CGN TV에서 CGN으로 사명을 바꾸고, 본사와 해외지사 직원 200여 명이 ‘선교 미디어 CGN, 어디서나 모두에게’라는 비전 아래 헌신하고 있다.

현재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프랑스 등 6개 해외지사에서 현지 맞춤 콘텐츠를 제작해 한인 디아스포라 및 현지인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다.

오는 2월엔 기독교 최초 OTT 플랫폼 ‘퐁당’이 3주년을 맞아 다큐 <바울로부터>를 선보이고, 올해 안에 영어 등 퐁당 다국어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