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기독교계 사랑과 연대의 정신에 감사”

|  

[제55회 국가조찬기도회 축사 전문]

▲윤석열 대통령이 10월 29일 이태원 참사 1주기 추도 예배에서 추도사를 전하던 모습. 윤 대통령은 10월 31일 오전 열린 국가조찬기도회에 불참했다.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10월 29일 이태원 참사 1주기 추도 예배에서 추도사를 전하던 모습. 윤 대통령은 10월 31일 오전 열린 국가조찬기도회에 불참했다. ⓒ대통령실

국민과 나라를 위해 기도해 주시는 교회 지도자와 성도 여러분, 작년에 이어 올해 여러분과 함께 기도드릴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국가조찬기도회 이봉관 회장님과 오늘 참석하신 김장환·김삼환·이영훈·장종현·박종순 목사님, 설교를 맡은 오정현 목사님과 축도와 찬양, 특별기도를 맡으신 분들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의 이웃사랑의 가르침을 실천해온 한국 기독교는 우리 사회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여름에는 태풍과 폭염에 지친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에게 교회의 문을 활짝 열어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기독교계가 보여준 사랑과 연대의 정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교회 지도자 여러분, 그리고 성도 여러분, 지금 우리가 맞이한 대내외 환경이 매우 엄중합니다. 전례없는 글로벌 복합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나라로 도약하기 위해 정부는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취약계층과 사회적 약자의 어려움이 가중되지 않고 우리 사회 구석구석까지 온기가 전해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습니다.

도와달라는 목소리조차 내기 힘든 분들을 찾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약자 복지를 흔들림 없이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낮은 자리에서 국민의 아픔을 보듬어온 한국교회가 섬김과 헌신으로 함께해 주실 것으로 믿습니다.

국민과 나라를 위해 기도해 온 국가조찬기도회가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지혜를 모아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정부는 우리 국민의 땀과 헌신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하나님 은혜가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남북 자유민주 통일하고, 악법·부정선거 근절되길”

성경과 하나님의 역사하심 절대 믿음 고백 대한민국 교회의 시대적 책임 다할 것 다짐 자유시장경제·한미동맹 지지, 다원주의 배격 세계대전 촉발을 우려케 하는 국제 정세, 동성애 합법화를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 마약 확산과 중독자 증가, 정치와 선거…

한국교회총연합 장종현 대표회장(왼쪽)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대표 만난 한교총 장종현 대표 “며느리가 남자라면…”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만나 포괄적 차별금지법, 저출산, 의료사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만남은 이재명 대표가 2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한교총 사무실을 방문해 이뤄졌다. 이 자리에는 같…

 2024 목회전략 콘퍼런스

레너드 스위트 “AI에 영혼 부여하려 말고, ‘예수 이야기’로 승부를”

AI가 인간 변화시키는 것 우려되는 시대 비인간화 위협에 맞서 ‘서사’로 무장해야 세계적으로 저명한 기독교 미래학자 레너드 스위트(Leonard Sweet)가 “인공지능(AI)에 인간의 영혼을 부여하려는 잘못된 시도는 잊고, 비인간화 인공지능에 맞서 서사를 강화하라. …

이시바 시게루

일본 이시바 총리 “하나님 안 계신다는 무서운 생각 한 적 없어”

야스쿠니 신사 참배하지 않아 교회 부속 유치원 다닌 적도 ‘바리새인과 세리 비유’ 마음에 이시바 시게루(石破 茂·67) 전 간사장이 일본 자민당 총재에 취임한 후 1일 임시국회에서 102대 총리에 정식 취임한 가운데, 그의 기독교 신앙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

북한 억류 선교사

통일부 “北, 구금 10년째 김국기 선교사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

북한 주민 돕다 불법 체포당해 최소한의 정보도 제공하지 않아 김 선교사 칠순, 아내 계속 기도 통일부에서 구금 10년째를 맞이한 김국기 선교사에 대해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는 대변인 명의 성명을 발표했다. 통일부는 “오는 10월은 우리 국민 김국기 선교사…

포럼 빛 충현교회 축소 사회 교회론

“탈기독교 시대 교회, 떠난 성도들 돌아오게 하려면”

‘축소 사회에서 교회론을 다시 말하다’는 주제로 ‘포럼(Forum) 빛’이 9월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충현교회(담임 한규삼 목사)에서 개최됐다. 경제사회학 용어에서 유래한 ‘축소 사회(縮小 社會, a shrinking society)’란,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면서 정치·경제·환경…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