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라이온즈 김현준 선수
▲삼성라이온즈 김현준 선수, 팬클럽 ‘쭈니쭌’이 생일을 기념하여 초록우산을 통해 야구 꿈나무 아동 장학금을 기부했다. ⓒ초록우산 제공
초록우산 대구지역본부(대구경북권역 총괄본부장 문희영)는 23일 “삼성라이온즈 김현준 선수의 팬클럽 ‘쭈니쭌’에서 야구선수 김현준의 10월 11일, 21번째 생일을 기념하여 후원금 2,001,011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김현준 선수의 팬클럽 ‘쭈니쭌’에서 야구선수 김현준의 생일을 기념하여 팬클럽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마련되었으며, 전달된 후원금은 초록우산을 통해 대구지역 야구 꿈나무 아동에게 장학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김현준 팬클럽 ‘쭈니쭌’ 관계자는 “김현준 선수의 생일을 기념하여 대구지역 야구 꿈나무 아동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하게 되었다”며 “김현준 선수처럼 야구선수를 꿈꾸는 아동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쳐 훌륭한 야구선수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희영 대구경북권역 총괄본부장은 “이번 장학금 지원으로 야구선수를 꿈꾸는 아동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와 재능에 대한 자신감을 선물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초록우산은 김현준 야구선수와 팬클럽 ‘쭈니쭌’ 분들의 소중한 마음이 아동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초록우산은 미국기독교아동복리회(CCF)가 전신으로 1948년부터 전 세계 아동들이 존중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 친화적인 환경개선과 아동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인재양성사업, 보호대상아동 자립준비사업 등 아동의 성장과 관련된 모든 영역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만의 특화되고 표준화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