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유학생 ‘한가위 대축제’ 모습. ⓒ한남대
한남대
▲유학생 ‘한가위 대축제’ 모습. ⓒ한남대
“영화에서만 보던 갓이 정말 멋있어요. 실제 보니 너무 흥미로워요~!”

한남대학교는 9월 26일 메이커스페이스 일원에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한가위 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한가위 대축제 행사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4년만에 열렸다. 유학생들 대상 한가위 기념행사에 이어 전통놀이 체험과 한복 체험, K-Food 체험 등 각종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이날 대축제 개회식에서는 ‘소리맵시’ 팀 이선명&이윤서 씨가 민요와 가야금 병창으로 축하 공연을 진행했으며, 이광섭 총장의 장학증서 수여와 축사 등이 이어졌다.

이날 성적우수 장학금은 원아인(베트남·컨벤션호텔경영학과 3) 학생이, 한국어우수장학금 거동가후엔(베트남·국어국문창작학과 3) 학생, GKS우수교환학생은 미셀(몽골·경영학과 1) 학생이 각각 받았다.

2부 한가위 기념행사는 한복을 입고 캠퍼스에서 사진을 찍는 한복 체험과 김밥 만들기, 송편 시식 등 K-Food 체험, 윷놀이와 투호, 제기차기 등을 체험해볼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 등이 진행됐으며, 300명 이상의 유학생들이 참여했다.

외국인 학생들은 직접 전통 한복과 갓, 궁중 한복 등을 입어보고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밥 만들기 체험에 참여한 아이텐(아이르바이잔, 국어국문창작 대학원 1) 학생은 “한국 음식 중 김밥을 제일 좋아한다. 우리나라엔 한국 같은 명절이 없어 다소 생소하지만, 너무 흥미로운 체험”이라며 “오랜 시간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철 대외협력 처장은 “한국 최고 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한남대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의 풍성한 추석명절을 조금이라도 체험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행사를 기획했다”며 “유학생들이 타향에서 즐겁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