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MS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말미 반론 나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JMS 관계자가 반론에 나선 모습. ⓒSBS

▲JMS 관계자가 반론에 나선 모습. ⓒSBS
‘JMS, 달박골 정명석은 어떻게 교주가 되었나’라는 제목으로 22일 밤 방영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1349회 방송 말미에는 JMS(기독교복음선교회)의 반론도 나왔다.

반론권 차원에서 방송을 내보내기로 했다는 SBS ‘그알’ 제작진의 설명 후 JMS 관계자는 영상에서 “정명석 목사와 본 선교회에 대하여 제보자와 고소인들의 일방적 주장을 바탕으로 구성된 방송 내용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JMS 측은 “정명석 목사가 자신을 신이라고 세뇌했다며 고소인들은 주장하지만, 1999년과 2002년 정 목사와 본 선교회에 대해 방송했던 그알 보도는 법원에서 화해 권고 결정이 나왔고, 그에 기초해 SBS가 손해배상을 한 바 있다”며 “저희는 어떤 종교단체보다도 도덕적 삶을 강조해 왔고, 총재의 가르침에 따라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건실하고 모범적인 사회인이 되고자 노력해 왔다”고 주장했다.

또 “허위 제보를 일삼는 일부 관계자들의 주장을 보도하여 마녀사냥을 당하고 있는 전 세계 수만 명의 회원들은 억울하고 분통한 심정을 감출 길 없어 모든 노력을 다해 정 목사와 저희의 억울함을 풀고자 한다”며 “20여 년간 가려졌던 진실과 소문의 실체를 밝힐 수 있도록 시청자 여러분과 양심 있는 언론인들께 간절히 부탁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