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기도운동, 대규모 ‘복음통일 컨퍼런스’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첫 3일간 금식하며 동족구원 위해 기도

▲코로나 이전인 2019년 컨퍼런스 모습. ⓒ크투 DB
▲코로나 이전인 2019년 컨퍼런스 모습. ⓒ크투 DB

“내 백성을 보내라 그들이 나를 섬길 것이니라(출 8:1)”.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이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Let My People Go! 복음통일 컨퍼런스 제29차 북한구원 금식성회’를 치악산 명성수양관(원주)에서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 이후 지난해에 이어 대규모로 진행된다.

컨퍼런스에서는 첫 3일(7끼)을 동족구원과 복음통일을 위해 금식한다. 5일간의 컨퍼런스는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로 송출돼, 현장에서 함께할 수 없지만 실시간으로 모여 함께 참여할 교회들을 모집하고 있다.

강사로는 강철호·김은진·이순길·지영애(탈북민)를 비롯해 김성욱, 김재동, 김태우, 데이비드차, 박한수, 소윤정, 오창화, 오창희, 이규, 이병천, 이선규, 이용희, 조영길 등이 나선다.

이번 컨퍼런스 의미에 대해 에스더기도운동 측은 “올해는 6.25 전쟁이 멈춘 정전협정 70주년이며, 한미상호방위조약 체결도 70주년을 맞았다”며 “반만 년 역사 동안 거의 5년마다 한반도에서 전쟁이 있어왔지만, 한미동맹으로 지난 70년 동안 전쟁이 없었다. 이로 인해 대한민국은 번영의 시대를 맞이했다”고 밝혔다.

이에 이번 성회에서는 6.25 전쟁 시 참전한 유엔 16개국에서 각 국가를 대표하는 기도사역자들이 참석해 함께 금식하며 기도하고 말씀을 전한다. 그들은 오랜 동안 북한 땅을 위해 기도해 왔고, 한국을 방문해 DMZ를 바라보며 기도한 바 있다.

이에 Rick Ridings, Ben Torrey, Jason Hubbard(IPC 총재), Susan Rowe (Global Watch 대표), LSusan Brown (UK), Geni Eugene Begu (Luxembourg (Albania)), Kirk Fraiser (Philippines), Raymond, Friesen (Canada), Sheldon Kidwell (South Africa), Haejeong Kim (Türkiye), Gerrite Jan Loor (Netherlands), Cynthia Lothian (Australia), Noémie Malengreaux (Belgium), Pam Palfreyman (New Zealand), Nikos Perros (Greece), Cyril Théret (France), Jacqueline Wiese (Colombia), Tsega Wondimagenehu (Ethiopia) 등 해외 인사들도 강연한다.

에스더 측은 “6.25 전쟁 시 북한군의 남침을 막고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와 신앙의 자유를 지켜주기 위해 유엔 16개국에서 파병된 수많은 젊은이들이 이 땅에서 피를 흘리며 생명을 바쳤다”며 “70년이 지난 이번에는 북한 동족들이 자유민주주의와 신앙의 자유를 얻을 수 있도록 생명을 드려 기도할 16개국 기도용사들이 한국을 찾아온다”고 소개했다.

에스더기도운동 대표 이용희 교수는 “유대민족 포로생활이 70년 만에 끝난다는 예언을 깨닫고 다니엘은 80대 고령에 금식하고 베옷을 입고 재를 뒤집어쓰고 민족의 죄악을 회개하며 기도했다(단 9:3)”며 “다니엘의 기도는 응답됐고, 70년이 채 되기 전에 유대 민족의 첫 포로귀환이 시작됐다”고 말했다.

이용희 교수는 “누군가 금식하며 생명을 드려 기도하면 민족이 사는 역사가 나타난다. 우리가 울며 금식하며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는 북한동포들을 노예생활에서 해방시키고 그들이 자유롭게 예수 믿고 예배하고 전도하고 선교할 수 있는 복음통일을 이루어주실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번 성회에서는 한국교회, 탈북민교회, 북한지하교회, 해외교포교회, 그리고 16개국 기도자들이 연합해 북한구원과 복음통일을 위해 한 마음으로 시공간을 초월하여 금식하며 기도할 예정이다.

◈성회 안내

- 2023.1.9(월) 오후1:30 ~ 13(금) 오전11:30
- 치악산 명성수양관(원주) :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신림2리 158-15
- 찾아오시는 길 http://www.msch.or.kr/wonjoo/sub1/index.jsp

- 등록비: 8만원 (현장등록 9만원)
목회자, 선교사, 사모, 신학생, 65세 이상 어르신은 50% 할인 / 탈북민은 1만원
입금계좌: 신한 100-033-738167 에스더기도운동(지저스아미)

- 인터넷등록: https://bit.ly/3tPabM2
등록 및 문의: 02-711-2848 / esther7000@naver.com

* 월요일 저녁부터 첫 7끼를 북한구원과 복음통일을 위해 금식합니다. (목,금 죽 제공)
* ‘함께하는교회 (실시간 생방송으로 본교회 예배당에서 송출)’를 모집합니다. (문의 : 010-7566-1691)

◈셔틀 안내

1. 서울·수도권 02-711-2848
- 일시: 1.9(월) 오전 11시, 오전 11시 30분 출발
- 장소: 사당역 1번 출구 공영주차장
- 셔틀비 편도 1만원, 점심식사 5천원

2. 이외 지역 문의
부산 010-8382-7404
인천·부천 010-8742-2854
대전, 춘천, 광주, 여수, 전주, 대구, 구미 010-8007-7972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남북 자유민주 통일하고, 악법·부정선거 근절되길”

성경과 하나님의 역사하심 절대 믿음 고백 대한민국 교회의 시대적 책임 다할 것 다짐 자유시장경제·한미동맹 지지, 다원주의 배격 세계대전 촉발을 우려케 하는 국제 정세, 동성애 합법화를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 마약 확산과 중독자 증가, 정치와 선거…

한국교회총연합 장종현 대표회장(왼쪽)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대표 만난 한교총 장종현 대표 “며느리가 남자라면…”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만나 포괄적 차별금지법, 저출산, 의료사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만남은 이재명 대표가 2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한교총 사무실을 방문해 이뤄졌다. 이 자리에는 같…

 2024 목회전략 콘퍼런스

레너드 스위트 “AI에 영혼 부여하려 말고, ‘예수 이야기’로 승부를”

AI가 인간 변화시키는 것 우려되는 시대 비인간화 위협에 맞서 ‘서사’로 무장해야 세계적으로 저명한 기독교 미래학자 레너드 스위트(Leonard Sweet)가 “인공지능(AI)에 인간의 영혼을 부여하려는 잘못된 시도는 잊고, 비인간화 인공지능에 맞서 서사를 강화하라. …

이시바 시게루

일본 이시바 총리 “하나님 안 계신다는 무서운 생각 한 적 없어”

야스쿠니 신사 참배하지 않아 교회 부속 유치원 다닌 적도 ‘바리새인과 세리 비유’ 마음에 이시바 시게루(石破 茂·67) 전 간사장이 일본 자민당 총재에 취임한 후 1일 임시국회에서 102대 총리에 정식 취임한 가운데, 그의 기독교 신앙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

북한 억류 선교사

통일부 “北, 구금 10년째 김국기 선교사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

북한 주민 돕다 불법 체포당해 최소한의 정보도 제공하지 않아 김 선교사 칠순, 아내 계속 기도 통일부에서 구금 10년째를 맞이한 김국기 선교사에 대해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는 대변인 명의 성명을 발표했다. 통일부는 “오는 10월은 우리 국민 김국기 선교사…

포럼 빛 충현교회 축소 사회 교회론

“탈기독교 시대 교회, 떠난 성도들 돌아오게 하려면”

‘축소 사회에서 교회론을 다시 말하다’는 주제로 ‘포럼(Forum) 빛’이 9월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충현교회(담임 한규삼 목사)에서 개최됐다. 경제사회학 용어에서 유래한 ‘축소 사회(縮小 社會, a shrinking society)’란,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면서 정치·경제·환경…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