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성탄의 축복 가득하시길”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진리로 인간 자유롭게… 예수님 가장 낮은 곳 택하셔”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23일 자립준비청년과 보호아동 초청 ‘크리스마스 행사’에서 목도리를 씌워주고 있다.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23일 자립준비청년과 보호아동 초청 ‘크리스마스 행사’에서 목도리를 씌워주고 있다.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성탄 메시지를 발표했다.

윤 대통령은 성탄절을 하루 앞둔 24일 SNS를 통해 “성탄이다. ‘이웃을 내 몸처럼 사랑하라’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시는 많은 분들이 있기에, 세상은 희망과 사랑으로 채워지고 있다”며 “진리로 인간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 예수님은 가장 낮은 곳을 택해 이 땅에 오셨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은 “성탄을 맞아 예수님의 가르침을 다시 새겨본다”며 “국민 여러분, 성탄의 축복이 가득하시길 빌겠다”고 했다.

대통령실도 SNS에서 “메리 크리스마스! 한 해 동안 함께해 온 모든 이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사랑과 은총이 충만한 성탄절 되시기를 바란다”는 ‘성탄카드’를 발표했다.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은퇴 안내견 새롬이를 맞이한 모습. 윤 대통령은 새롬이를 ‘크리스마스 이브 선물’이라고 했다.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은퇴 안내견 새롬이를 맞이한 모습. 윤 대통령은 새롬이를 ‘크리스마스 이브 선물’이라고 했다. ⓒ대통령실
윤 대통령은 이날 은퇴 안내견 새롬이를 새 식구로 맞이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새롬이의 남은 생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고 행복하다. 새롬이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받은 선물 중 가장 큰 기쁨과 행복을 주는 선물”이라며 “안내견이 은퇴 후에 분양되는 것을 ‘은퇴견 홈케어’라고 하는데, 오히려 우리 가족들이 새롬이에게 케어를 받고 행복해질 것 같다”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전날인 23일 자립준비청년와 보호아동을 청와대 영빈관으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한 ‘크리스마스 행사’를 갖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예수님은 말구유에서 태어나셨지만, 인류를 위해 사랑을 전파했다. 그것이 종교와 관계없이 성탄절을 기리는 이유”라며 “어떻게 태어났느냐보다 어떤 생각을 갖고 어떤 삶을 살아가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건희 여사는 그 전날인 22일 오전 서울 남대문 쪽방촌에서 열린 ‘이웃과 함께하는 2022 찾아가는 성탄절, 희망박스 나눔’ 행사에 동참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김 여사는 “우리의 작은 실천이 사회를 희망으로 채우고, 그 온기가 구석구석 스며들기를 기대한다”며 “연말연시 우리 사회에서 소외되는 분들이 없도록 이웃들을 따뜻하게 보듬고, 사랑을 실천하는 데 더 많은 분이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