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총 총무 이용윤 감리회 행정기획실장 막말 논란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X 같은 인간들 때문에 교회 연합 안 돼”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이철 목사) 총무 격인 행정기획실장이자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이하 한교총) 총무 및 정관개정위원회 서기를 맡고 있는 이용윤 목사가 연합기관 관련 인사들에 향해 막말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용윤 목사는 한 기자와의 통화에서 한교총 정관 변경에 대한 질문에 “결정도 안 된 것에 왜 그렇게 첨예하게 난리들을 치느냐”며 “가처분 낸다고 떠드는 XX들도 있는 것 같은데, 작년처럼 하면 된다. 작년에는 즉시 발효해 1인 대표회장 하고 그랬다”고 답했다.

이 목사는 “그 방법을 그대로 쓰니까 또 난리들을 치는데, 그런 X 같은 인간들 때문에 교회 연합이 안 되는 것”이라 비난했다고 한다. 존중과 협력이 기본인 연합사역 종사자로서 부적절한 언사였다는 지적이다.

감리회 이철 감독회장은 “당사자가 해외 체류 중이라 잘 알지 못한다”며 “들어오면 입장을 들어볼 것”이라고 밝혔다. 한교총 대표회장 류영모 목사(예장 통합 직전 총회장)는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대해 해외 체류 중인 이용윤 목사는 “정관 개정을 위해 교단 총무들과 회의하던 중 전화가 와서 좀 거친 말이 나왔다. 해당되는 분들께는 깊은 사과를 드린다”며 “정관 개정은 한교총의 본래 취지로 돌아가야 한다는 대부분 교단들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아무리 그래도 막말은 하지 말았어야 했다. 지금도 후회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남북 자유민주 통일하고, 악법·부정선거 근절되길”

성경과 하나님의 역사하심 절대 믿음 고백 대한민국 교회의 시대적 책임 다할 것 다짐 자유시장경제·한미동맹 지지, 다원주의 배격 세계대전 촉발을 우려케 하는 국제 정세, 동성애 합법화를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 마약 확산과 중독자 증가, 정치와 선거…

한국교회총연합 장종현 대표회장(왼쪽)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대표 만난 한교총 장종현 대표 “며느리가 남자라면…”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만나 포괄적 차별금지법, 저출산, 의료사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만남은 이재명 대표가 2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한교총 사무실을 방문해 이뤄졌다. 이 자리에는 같…

 2024 목회전략 콘퍼런스

레너드 스위트 “AI에 영혼 부여하려 말고, ‘예수 이야기’로 승부를”

AI가 인간 변화시키는 것 우려되는 시대 비인간화 위협에 맞서 ‘서사’로 무장해야 세계적으로 저명한 기독교 미래학자 레너드 스위트(Leonard Sweet)가 “인공지능(AI)에 인간의 영혼을 부여하려는 잘못된 시도는 잊고, 비인간화 인공지능에 맞서 서사를 강화하라. …

이시바 시게루

일본 이시바 총리 “하나님 안 계신다는 무서운 생각 한 적 없어”

야스쿠니 신사 참배하지 않아 교회 부속 유치원 다닌 적도 ‘바리새인과 세리 비유’ 마음에 이시바 시게루(石破 茂·67) 전 간사장이 일본 자민당 총재에 취임한 후 1일 임시국회에서 102대 총리에 정식 취임한 가운데, 그의 기독교 신앙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

북한 억류 선교사

통일부 “北, 구금 10년째 김국기 선교사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

북한 주민 돕다 불법 체포당해 최소한의 정보도 제공하지 않아 김 선교사 칠순, 아내 계속 기도 통일부에서 구금 10년째를 맞이한 김국기 선교사에 대해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는 대변인 명의 성명을 발표했다. 통일부는 “오는 10월은 우리 국민 김국기 선교사…

포럼 빛 충현교회 축소 사회 교회론

“탈기독교 시대 교회, 떠난 성도들 돌아오게 하려면”

‘축소 사회에서 교회론을 다시 말하다’는 주제로 ‘포럼(Forum) 빛’이 9월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충현교회(담임 한규삼 목사)에서 개최됐다. 경제사회학 용어에서 유래한 ‘축소 사회(縮小 社會, a shrinking society)’란,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면서 정치·경제·환경…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