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로잔대회 한국 준비위 의장에 유기성 목사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준비위 출범식 개최… 총무에는 문대원 목사

이재훈 목사 “십자가의 그리스도만 나타나길”

▲(왼쪽부터) 문대원·유기성·김홍주(실행총무)·이재훈 목사.

▲(왼쪽부터) 문대원·유기성·김홍주(실행총무)·이재훈 목사.

‘2024 제4차 로잔대회 한국 준비위원회 출범식’이 22일 오후 서울 양재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한국 준비위원회 의장에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 총무에 문대원 목사(대구동신교회)를 각각 선임했다. 한국 로잔위원회 의장 이재훈 목사는 이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의장 유기성 목사는 “로잔대회의 중요한 정신이 겸손함과 정직함, 그리고 단순함”이라며 “로잔을 섬기는 조직은 단순하다. 그래서 감동 되시는 분들 누구나 섬길 수 있게 됐다. 이는 하나님의 기막힌 지혜”라고 말했다.

문대원 목사는 “한국교회가 4차 로잔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은 큰 영광”이라며 “한국교회가 세계 교회 일원으로 귀하게 헌신하고, 밀알과 같이 섬기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훈 목사가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재훈 목사가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그리스도를 위한 어리석음’(고전 3:18-20, 4:9-10)’이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한 이재훈 목사는 “세상에서 볼 때 어리석고 바보 같은 선택을 한 이들을 통해, 복음이 분명하게 전해졌다”며 “한국교회가 품어야 할 마음, 붙잡아야 할 말씀은 ‘그리스도를 위한 어리석음’”이라고 밝혔다.

이재훈 목사는 “로잔대회가 복음의 영향력이 온 세상에 나타나는 축복의 통로가 되기 바란다”며 “복음의 능력과 십자가에 못 박히신 그리스도만 나타나는 로잔 운동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제로잔 대표이자 로잔대회 공동대회장 마이클 오 목사는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 앞에서 겸손하게 마음을 낮추고 기도하며 나아가는 것”이라며 “4차 로잔대회에서 그리스도의 몸과 몸 된 교회, 그리고 함께 협력하는 아름다운 선교의 모습이 드러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제4차 로잔대회는 오는 2024년 9월 22-28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대회에는 200여 국가 5천여 명의 글로벌 선교 리더들이 참석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남북 자유민주 통일하고, 악법·부정선거 근절되길”

성경과 하나님의 역사하심 절대 믿음 고백 대한민국 교회의 시대적 책임 다할 것 다짐 자유시장경제·한미동맹 지지, 다원주의 배격 세계대전 촉발을 우려케 하는 국제 정세, 동성애 합법화를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 마약 확산과 중독자 증가, 정치와 선거…

한국교회총연합 장종현 대표회장(왼쪽)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대표 만난 한교총 장종현 대표 “며느리가 남자라면…”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만나 포괄적 차별금지법, 저출산, 의료사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만남은 이재명 대표가 2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한교총 사무실을 방문해 이뤄졌다. 이 자리에는 같…

 2024 목회전략 콘퍼런스

레너드 스위트 “AI에 영혼 부여하려 말고, ‘예수 이야기’로 승부를”

AI가 인간 변화시키는 것 우려되는 시대 비인간화 위협에 맞서 ‘서사’로 무장해야 세계적으로 저명한 기독교 미래학자 레너드 스위트(Leonard Sweet)가 “인공지능(AI)에 인간의 영혼을 부여하려는 잘못된 시도는 잊고, 비인간화 인공지능에 맞서 서사를 강화하라. …

이시바 시게루

일본 이시바 총리 “하나님 안 계신다는 무서운 생각 한 적 없어”

야스쿠니 신사 참배하지 않아 교회 부속 유치원 다닌 적도 ‘바리새인과 세리 비유’ 마음에 이시바 시게루(石破 茂·67) 전 간사장이 일본 자민당 총재에 취임한 후 1일 임시국회에서 102대 총리에 정식 취임한 가운데, 그의 기독교 신앙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

북한 억류 선교사

통일부 “北, 구금 10년째 김국기 선교사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

북한 주민 돕다 불법 체포당해 최소한의 정보도 제공하지 않아 김 선교사 칠순, 아내 계속 기도 통일부에서 구금 10년째를 맞이한 김국기 선교사에 대해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는 대변인 명의 성명을 발표했다. 통일부는 “오는 10월은 우리 국민 김국기 선교사…

포럼 빛 충현교회 축소 사회 교회론

“탈기독교 시대 교회, 떠난 성도들 돌아오게 하려면”

‘축소 사회에서 교회론을 다시 말하다’는 주제로 ‘포럼(Forum) 빛’이 9월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충현교회(담임 한규삼 목사)에서 개최됐다. 경제사회학 용어에서 유래한 ‘축소 사회(縮小 社會, a shrinking society)’란,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면서 정치·경제·환경…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