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
▲기자회견 모습. 왼쪽에서 세 번째가 감경철 회장. ⓒCTS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과 평화를 전하는 소통과 화합의 문화축제 ‘2022 코리아 퍼레이드’가 11월 5일 오후 3시부터 개최된다.

(사)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이하 한교총)이 주최하고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사장 최현탁)가 주관하는 퍼레이드는 서울시와 백석대·백석예술대 후원으로 광화문에서부터 서울시청까지 펼쳐진다.

이번 퍼레이드는 총 55개 단체를 비롯해 호주와 프랑스 등 해외에서도 참가하는 등 1만여 명이 현장에 참여하는 대한민국 최대 거리 축제를 목표로 진행된다.

이를 알리기 위한 13일 기자회견에는 CTS 문화사업본부 조종윤 본부장, 허명환 제작본부장 등이 퍼레이드를 설명했다.

CTS 감경철 회장은 “‘2022 코리아 퍼레이드’를 통해 광화문 광장이 열린 문화 공간으로 자리잡고, 내년부터는 전 세계인이 참여하는 거리 축제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며 “코로나 팬데믹으로 녹록지 않은 상황에서 이 행사가 한류를 상징하는 K-퍼레이드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신평식 목사(한교총 사무총장)는 “한교총과 CTS가 협력해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치러지는 만큼, 다음 세대에 좋은 전통을 물려주고 광화문 광장이 지구촌 모든 세대가 소통하며 즐기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W.A.L.K(With, All generation, Love, Korea)’를 주제로 진행되는 ‘2022 코리아 퍼레이드’는 11월 5일 오후 3시부터 1.7km 구간(광화문-서울시청 광장) 퍼레이드로 1부가 진행되고, 오후 5시부터 서울 시청광장 메인 무대에서 음악회가 진행된다.

퍼레이드 거리 구간 총 1.7km에는 향후 ‘출산율 1.7%를 희망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행사는 CTS와 유튜브, 위성TV를 통해 4시간 30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퍼레이드에는 인기 댄스팀 훅(HOOK, 아이키)과 미스트롯2의 김다현·홍지윤, 아이돌 가수 프로미스나인(fromis_9)과 씨아이엑스(CIX) 등이 출연한다. 또 현장에 모인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열린음악회를 준비했다.

또 호주 플레이댄스 엔터테인먼트(PLAYDANCE Entertainment) 팀과 프랑스에서 온 아웃사이터 팸(Outsider Fam) 팀도 참여할 예정이다. 두 팀 모두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한국 댄스 커버 팀으로, 해외에서 한류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코리아 퍼레이드 대표 캐릭터 ‘예삐’ 12m 대형 풍선도 포토존으로 현장에 설치한다.

퍼레이드 주제곡은 ‘더 원(The One)’으로, 여러 가수들이 리메이크한 ‘가시나무’를 만든 하덕규 교수의 제자 안혜승 씨가 작사·작곡했다. 안혜승 씨는 “주제가를 통해 모두 함께 걸으며 하나 되는 퍼레이드를 상상할 수 있도록 하고 싶었다”며 “축제 분위기에 어울릴 만한 강렬한 기타 사운드의 록 장르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더 원’의 안무는 점핑엔젤스의 김현미 대표가 제작했다. 다른 주제곡인 ‘다 함께 Walk’는 청소년들이 쉽게 따라하기 편한 리듬의 댄스곡으로 만들어졌으며, 안무는 PK 장광호 대표가 제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 △일방적 공연이 아닌 시민들과 소통하는 양방향 버스킹 공연 △세대·종교·국가를 뛰어넘어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함께하는 뮤직 콘서트 △운영부스(종합안내소, 의료·소방, 경찰, 운영본부) △체험부스(코딩강좌 체험존, 컬러링 핀버튼, MZ세대 놀이터 등 다양한 플레이존 마련)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포토존 등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