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주신 아이디어로 맞벌이 시대 새로운 교육 시스템 창안”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고차원에듀비젼 고차원 원장

요즘 저출산 문제가 심각하다. 정부에서 심각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막대한 예산을 지출하고 있지만, 오히려 이는 악화일로에 있다.

고차원에듀비젼의 고차원 원장은 이에 대해 “저출산 문제가 악화되는 것은 그에 대한 원인 분석과 대책이 잘못되어 일어나는 현상이기 때문에, 그 원인을 정확히 분석하고 대책을 세울 때에 비로소 해결될 것”이라고 했다.

고 원장은 “저출산 문제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것은 자녀를 낳고 훌륭하게 키우기 위해서 부모의 큰 희생이 필요하다는 것”이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이를 출산하여 대학에 진학시킬 때까지 정부가 책임지고 훌륭한 인재로 키우겠다는 사고와 대책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무엇보다 학제 개편 등 공교육의 개혁과 더불어, 젊은 세대가 자녀 양육의 압박감에서 벗어나 직장 및 사회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저렴한 비용으로 교육과 돌봄을 복합시킨 새로운 교육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고차원 원장은 교육 전문가로서 다음과 같은 방안을 제시했다.

▲고차원 수학 3인의 가정교사.
▲고차원 수학 3인의 가정교사.
▲고차원 수학 강의 노트.
▲고차원 수학 강의 노트.
▲고차원 원장이 강의를 하고 있다.
▲고차원 원장이 강의를 하고 있다.

먼저 고차원에듀비젼에서는 방과 후 학생들을 셔틀버스로 데려와서 간편한 복장으로 갈아입힌 후, 학생과 학부모들이 원하는 최적의 맞춤 교육을 하고 있다.

또 심신을 단련시킬 수 있는 운동과 게임으로 충전과 휴식을 취하면서,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질 좋은 석식과 간식을 제공하며, 음악, 미술, 태권도, 검도 등을 선택하여 배울 수 있게 하고, 명사 등을 초빙하여 인성 교육을 한다.

장래의 진로 방향을 학생 스스로 모색할 수 있도록 해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훌륭한 인재들을 키워낼 수 있는, 맞벌이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교육 시스템을 창안하여 추진하고 있다.

고 원장은 “이러한 방안들은 아이의 양육과 교육에 대한 비용 부담과 경력 단절 등으로 자신만의 생활을 누리지 못하고 있는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 모든 것이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께서 주신 아이디어”라고 했다.

▲고차원 원장은 “학원테마빌딩으로 건물 임대, 분양, 매각, 신축 문제도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고차원 원장은 “학원테마빌딩으로 건물 임대, 분양, 매각, 신축 문제도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상기한 교육 시스템을 추진하여 빌딩의 비어 있는 넓은 공간을 꽉 채워 줌으로써 빌딩을 활성화시켜 임대, 분양, 매각을 통해 빌딩에 대한 고민을 말끔히 해결할 수 있는 길을 열어가고 있다는 점도 눈여겨 볼 만하며, 이를 통해 부가적인 수입도 얻을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같은 교육 사업은 큰 비용을 수반하기 때문에 한 개인이 추진하기는 매우 어렵고, 국가 차원에서 추진하거나 기업에서 사원들의 복지 차원에서 실행할 경우 큰 호응을 얻어 저출산 문제도 해결하고 국가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아울러 “고차원에듀비젼에서는 급격한 저출산으로 인하여 위기에 처한 지자체나 사원들이 자녀의 양육과 교육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복지가 절실히 필요한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