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앤넷
▲뉴스앤넷 메인 화면.
교권과 금권으로부터 자유로운 초교파 기독교 인터넷신문 ‘뉴스앤넷(NewsNNet)’이 창간 10주년을 맞아, 인터넷을 통해 한국교회 뉴스와 해외 기독교 동향을 전할 선교기자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취재·사진·영상 등으로 글쓰기, 사진 찍기, 영상촬영에 관심 있는 크리스천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연령 제한이나 남녀 구분은 없다.

뉴스앤넷 선교기자 참여를 원하는 크리스천들은 자기소개서(사진 부착)와 자유 주제를 선정해 기사를 작성하여 이메일(fgtv@kakao.com)로 보내면 된다.

뉴스앤넷은 이를 토대로 심사를 거쳐 전국 또는 해외의 소식을 고루 전달하기 위해 선교기자를 고르게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선교기자는 무보수 명예직이지만 자유로운 주제로 취재활동을 할 수 있으며, 취재한 기사가 신문에 게재되면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발행인 노곤채 목사는 “뉴스앤넷은 인터넷을 통해 크리스천들이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매체로, 머리되신 예수 그리스도와 각 지체된 성도들을 네트워크로 연결시켜 한국교회 건강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며 “최근 SNS, 유튜브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주목도가 높아짐에 따라 취재·사진·영상분야의 활동이 가능한 크리스천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 ‘뉴스앤넷’은 2012년 창간해 올해 10주년을 맞았으며, 각계각층의 다양한 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선교기자들이 발굴한 소식은 뉴스앤넷을 통해 교회와 성도들에게 전달된다.

자세한 모집내용은 다음과 같다.

뉴스앤넷 선교기자단 모집

-개요: 뉴스앤넷이 ‘크리스천의 시각에서 세상을 바라볼’ 선교기자를 찾습니다.

-모집대상

1. 언론에 관심 있는 크리스천 누구나
2. 취재 및 기사 작성이 가능한 분(연령제한 없음)

-모집인원: OO명

-내용

1. 교회, 연합기관, 관공서, 믿음의 기업 취재기사 및 사진·영상 콘텐츠 발굴 및 제작
2. 현장 취재, 인터뷰, 사진촬영 등 기사작성

-혜택

1. 뉴스앤넷 선교기자 명함 제공
2. 채택된 원고에 한해 홈페이지에 기사 등록
3. 선교기자 활동경력 1년 이상 되고 능력이 검증된 객원기자 채용
4. 채택 된 기사 건당 3-5천 원 내외 지급
(홍보성 기사, 관공서 보도자료, 지나치게 주관적인 글은 채택되더라도 보수 없음)
5. 광고 수주 시 소정의 인센티브 제공

-방법: 자기소개서와 자유주제 기사 작성 후 이메일 첨부(fgtv@kakao.com)

-문의: 노곤채 목사(010-9270-9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