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상 남우주연상 배우 이정재, 영어로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배우 이정재 씨가 남우주연상 수상 소감을 전하고 있다. ⓒ유튜브

▲배우 이정재 씨가 남우주연상 수상 소감을 전하고 있다. ⓒ유튜브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열린 미국 드라마 최고 권위의 제74회 에미상(Emmy Award)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 이정재 씨가 “먼저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싶다(First I’d like to thank God)”고 말했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Suqid Game)’으로 수상한 이정재 씨의 종교는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인터넷 등에 따르면 유치원 때부터 개신교 신자였다고 한다.

이 씨는 2016년 영화 <인천상륙작전> 개봉을 기념해 극동방송 김장환 목사가 진행하는 ‘만나고 싶은 사람 듣고 싶은 이야기’에 정태원 제작자와 출연한 적이 있다.

이정재 씨는 이 방송에서 “연기자, 성공한 배우 다 좋지만, 안성기 선배님처럼 성품이 좋은 배우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기도제목에 대해서는 “(정태원 제작자처럼) 부모님과 가족들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 씨는 에미상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 수상자로 불린 뒤 무대에 올라 영어로 “너무 감사드린다(Thank you so much)”고 두 차례 말한 뒤 이 같이 말했다.

이어 “TV 아카데미(Television Academy)와 넷플릭스, 황동혁 감독님께 감사드린다”며 특히 “황 감독님은 우리가 직면한 현실적인 문제들을 훌륭한 각본, 놀라운 비주얼과 함께 매우 창의적으로 화면에 담아내셨다. 감사드린다. ‘오징에 게임’ 팀에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 씨는 이후 한국어로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에서 보고 계실 국민 여러분들과 친구, 가족, 그리고 소중한 저희 팬들과 이 기쁨을 나누겠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목회데이터연구소

“한국교회, 위기 극복하려면 ‘사람’에 집중해야”

교인들 목회적으로 원하는 것 충족하려는 것 무엇인지 파악 그것 중심으로 위기 극복해야 ‘평신도의 신앙적 욕구, 어떻게 충족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의 세미나가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교회탐구센…

수기총, 반동연, 진평연 등 시민단체 대표들이 17일 오전 국회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대법관 최종 후보 중에도 편향된 이념 논란 여전”

최종 대법관 후보에 오른 9명 중에도 여전히 대한민국 헌법정신에 반하는 그릇된 성인식과 젠더이데올로기를 신봉하는 이들이 있다고 시민단체들이 우려를 표명했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수기총),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진평연,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이다니엘

“BAM, 선교지 영혼 구원 넘어 지역사회 변화 이끌어”

“복음은 힘이 세다! 사도행전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이 책은 이러한 나의 외침을 담았고, 오랜 시간 성령 안에서 변화된 크리스천들의 인생, 나아가 시장 한복판에서 일어난 다양한 변혁 이야기들을 담았다.” 는 매력적인 제목처럼 특히 MZ 세대라 일컫는 지…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

웨슬리언 6개 교단, 北에 ‘오물 풍선’ 등 군사 위협 중단 촉구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 소속 6개 교단장들이 오물 풍선, 탄도미사일 발사 등 북한의 계속된 무력 도발을 우려하며 미국 등 우방국과의 동맹 강화와 UN 안보리 개입을 촉구하고 나섰다. 기독교대한감리회(이철 감독회장),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이영훈 대표총회…

동성애, 동성결혼, 게이, 레즈비언

‘동성결혼 허용’ 국민 4명 중 1명 불과… 점점 줄어들어

사회적 논란이 지속되는 동성결혼에 대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국민은 4명 중 1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저 지난 2년 간 조금씩 줄었다. 한국리서치 ‘여론 속의 여론’이 전국 만 18세 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남성과 남…

새에덴교회

미국까지 날아가 보은… “큰 영광이자 특권”

입장부터 예우 다해 환영 펼쳐 소강석 목사 “자유와 평화 지킨 참전용사들 감사”, 경의 표해 윤석열 대통령 축사 “대한민국 자유와 번영, 여러분 희생 덕” 美 상·하원 의원들도 축하 보내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 참전용사 초청 보은행사가 14일(현…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