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러브 은혜
▲위러브의 ‘어둔 날 다 지나고’와 손경민의 ‘은혜’ 앨범 재킷.

손경민의 ‘은혜’와 위러브의 ‘어둔 날 다 지나고’가 멜론, 지니, 벅스 3사 음원 사이트 차트에서 전부 최상위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손경민의 ‘은혜’는 8월 3주 멜론 차트와 지니 차트에서 1위를, 벅스 차트에서 2위를 차지했다. 위러브의 ‘어둔 날 다 지나고’는 멜론 차트와 지니 차트에서 2위를, 벅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은혜’는 지난 2020년 12월 17일 발매된 앨범으로, 작곡가 겸 예배인도자 손경민 목사가 발매, 지선, 이윤화, 하니, 강찬, 아이빅밴드가 피처링한 곡이다. 발매 후 차근차근 순위를 올린 후 상위 순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어둔 날 다 지나고’는 위러브가 지난 21년 11월 5일 발매한 EP(미니) 앨범 ‘Your Kingdom, Our Home’에 수록된 타이틀 곡으로, ‘Your Kingdom, Our Home’ 앨범은 발매 즉시 벅스 차트에서 핫한 반응을 보이며 앨범에 수록된 6곡 전체가 TOP 10위에 들어섰다. 위러브의 리더 박은총이 작사, 작곡한 곡이다.

이밖에 위러브의 ‘입례’는 지니 차트에서 9위에 머물렀지만, 멜론 차트와 벅스 차트 두 음원 사이트에서 3위를 차지했다. 또 위러브의 ‘공감하시네’의 경우, 멜론 차트와 벅스 차트 TOP 10위에는 없지만 지니 차트에서 3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