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형주
▲양형주 목사와 저서 <신천지 돌발 질문에 대한 친절한 답변>. ⓒ크투 DB
바이블백신센터 원장 양형주 목사(대전도안교회, 예장 통합 대전서노회 이단상담소장)는 신천지 신도들의 ‘돌발 질문’에 자신 있게 답변할 수 있는 콘텐츠와 노하우를 전하는 세미나를 9월부터 10주간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화요일 오전반과 목요일 저녁반으로 운영되며, 온라인 줌 강의가 진행된다. 수강생들에게는 1주간 다시보기 혜택이 주어진다.

세미나에서는 신천지인들이 하는 질문에 매우 실제적으로 답할 수 있도록, 관련 질문에 대한 거의 모든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양형주 목사는 최근 신천지 신도들이 전도 현장에서 돌발적으로 던지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매우 디테일하고 친절하게 다룬 <신천지 돌발 질문에 대한 친절한 답변>을 출간한 바 있다.

이 책에서는 신천지에서 자신들의 교리를 녹여 구축한 성경관련 질문 78개를 모아, 세밀하고 성경적인 근거로 답변을 제시하고 있다.

센터 측은 “이번 세미나는 그동안 신천지인의 갑작스런 질문에 당황하던 한국교회 성도와 목회자뿐 아니라 신천지 탈퇴자들, 나아가 ‘신천지 말씀’에 생명을 걸었으나 후회하고 있을 신천지 신도들의 회심을 도울 수 있는 기회”라며 “성경을 비유 풀이하고 시대별 구원자를 얘기하며 예수 외의 구원자를 재림주처럼 언급하는 다양한 사이비에 대한 교회 예방교육이 저절로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 자세한 문의는 바이블백신센터 홈페이지(bv.or.kr)와 전화(042-822-8009), 이메일(biblev@daum.net)로 하면 된다. 다음은 구체적 시간과 내용.

목요 오전반: 9월 1일- 11월 3일(10주간, 오전 10:00-11:50)
화요 저녁반: 9월 6일- 11월 8일(10주간, 오후 8:00-9:50)

대상: 목회자, 선교사, 신학생, 교회중직자, 신천지 이탈자, 돌발 질문에 성경적으로 대처하기 원하는 이들

주최: 바이블백신센터
후원: 기독교포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