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황하기 쉬운 신천지 돌발 질문, 이렇게 대처하세요!”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바이블백신센터, ‘신천지 돌발 질문 대처법’ 세미나

▲양형주 목사와 저서 <신천지 돌발 질문에 대한 친절한 답변>. ⓒ크투 DB

▲양형주 목사와 저서 <신천지 돌발 질문에 대한 친절한 답변>. ⓒ크투 DB
바이블백신센터 원장 양형주 목사(대전도안교회, 예장 통합 대전서노회 이단상담소장)는 신천지 신도들의 ‘돌발 질문’에 자신 있게 답변할 수 있는 콘텐츠와 노하우를 전하는 세미나를 9월부터 10주간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화요일 오전반과 목요일 저녁반으로 운영되며, 온라인 줌 강의가 진행된다. 수강생들에게는 1주간 다시보기 혜택이 주어진다.

세미나에서는 신천지인들이 하는 질문에 매우 실제적으로 답할 수 있도록, 관련 질문에 대한 거의 모든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양형주 목사는 최근 신천지 신도들이 전도 현장에서 돌발적으로 던지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매우 디테일하고 친절하게 다룬 <신천지 돌발 질문에 대한 친절한 답변>을 출간한 바 있다.

이 책에서는 신천지에서 자신들의 교리를 녹여 구축한 성경관련 질문 78개를 모아, 세밀하고 성경적인 근거로 답변을 제시하고 있다.

센터 측은 “이번 세미나는 그동안 신천지인의 갑작스런 질문에 당황하던 한국교회 성도와 목회자뿐 아니라 신천지 탈퇴자들, 나아가 ‘신천지 말씀’에 생명을 걸었으나 후회하고 있을 신천지 신도들의 회심을 도울 수 있는 기회”라며 “성경을 비유 풀이하고 시대별 구원자를 얘기하며 예수 외의 구원자를 재림주처럼 언급하는 다양한 사이비에 대한 교회 예방교육이 저절로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 자세한 문의는 바이블백신센터 홈페이지(bv.or.kr)와 전화(042-822-8009), 이메일(biblev@daum.net)로 하면 된다. 다음은 구체적 시간과 내용.

목요 오전반: 9월 1일- 11월 3일(10주간, 오전 10:00-11:50)
화요 저녁반: 9월 6일- 11월 8일(10주간, 오후 8:00-9:50)

대상: 목회자, 선교사, 신학생, 교회중직자, 신천지 이탈자, 돌발 질문에 성경적으로 대처하기 원하는 이들

주최: 바이블백신센터
후원: 기독교포털뉴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이다니엘

“BAM, 선교지 영혼 구원 넘어 지역사회 변화 이끌어”

“복음은 힘이 세다! 사도행전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이 책은 이러한 나의 외침을 담았고, 오랜 시간 성령 안에서 변화된 크리스천들의 인생, 나아가 시장 한복판에서 일어난 다양한 변혁 이야기들을 담았다.” 는 매력적인 제목처럼 특히 MZ 세대라 일컫는 지…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

웨슬리언 6개 교단, 北에 ‘오물 풍선’ 등 군사 위협 중단 촉구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 소속 6개 교단장들이 오물 풍선, 탄도미사일 발사 등 북한의 계속된 무력 도발을 우려하며 미국 등 우방국과의 동맹 강화와 UN 안보리 개입을 촉구하고 나섰다. 기독교대한감리회(이철 감독회장),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이영훈 대표총회…

동성애, 동성결혼, 게이, 레즈비언

‘동성결혼 허용’ 국민 4명 중 1명 불과… 점점 줄어들어

사회적 논란이 지속되는 동성결혼에 대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국민은 4명 중 1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저 지난 2년 간 조금씩 줄었다. 한국리서치 ‘여론 속의 여론’이 전국 만 18세 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남성과 남…

새에덴교회

미국까지 날아가 보은… “큰 영광이자 특권”

입장부터 예우 다해 환영 펼쳐 소강석 목사 “자유와 평화 지킨 참전용사들 감사”, 경의 표해 윤석열 대통령 축사 “대한민국 자유와 번영, 여러분 희생 덕” 美 상·하원 의원들도 축하 보내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 참전용사 초청 보은행사가 14일(현…

밀알복지재단 휠체어 장애인

장애인은 선교의 대상인가, 동역자인가?

샬롬, 장애와 관련된 인식 개선에 대한 마지막 편지입니다. 지난 주 장애와 죄 관련 편지는 잘 이해하셨는지요? 이 땅 모든 존재는 누군가의 모태로부터 태어났습니다. 생명을 품었다는 것은 위대한 일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어는 언제나 엄마, mother…

남침례회, SBC

美 남침례회, 여목사 영구 금지 헌법 개정안 부결

미국 남침례회(SBC)에서 여성 목사 안수를 영구적으로 금지하는 헌법 개정안이 정족수 3분의 2에 5% 포인트 못미치는 수로 부결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린 SBC 총회에서 대의원 5,099명, 61%가 해당 개정안에 찬성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