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쓔로 놀자’, 제품라벨 활용 ‘옥쓔로 채워줘’
‘LG스탠바이미’, ‘다이슨에어랩’ 등 경품 푸짐
![]() |
옥수수수염차는 지난 5월 신규 CF를 방영했다. ‘옥쓔로 너만의 리듬을 만들어봐’를 슬로건으로 제작된 이번 광고에서는 버추얼 인플루언서 한유아가 출연해 리드미컬한 댄스와 함께 ‘옥쓔(‘옥수수수염차’의 축약)’ 구호를 반복하며 다양한 일상에 옥수수수염차가 함께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에 기획된 ‘옥쓔로 놀자’, ‘옥쓔로 채워줘’는 신규CF의 슬로건을 활용한 SNS(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다.
먼저 ‘옥쓔로 놀자’는 일상에서 제품과 함께한 게시물을 SNS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로, 게시물의 제작 난이도에 따라 세 단계로 참여할 수 있다.
제품과 함께한 인증사진으로 참여하는 ‘easy 모드’, 짧은 숏츠 영상으로 참여하는 ‘normal 모드’, 신규CF에 등장하는 한유아의 댄스 커버 영상으로 참여하는 ‘hard 모드’ 등이다.
게시물에 필수 해시태그 #옥쓔 #광동옥수수수염차 @kwangdong_official를 포함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마감일은 6월 14일이다.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이동형 TV LG스탠바이미(1명)와 다이슨에어랩(2명), 애플워치(3명), 배달의민족 쿠폰(60명) 등 MZ세대의 취향을 겨냥한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동 옥수수수염차 이벤트페이지(okssyu.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옥쓔로 채워줘’는 옥수수수염차 500ml 제품의 라벨에 인쇄된 이벤트 공간에 전하고 싶은 말을 작성해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된다.
게시물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 #옥쓔로 #광동옥수수수염차 @kwangdong_official를 삽입해 응모하면 된다. 6월과 7월 두 달간 진행되며 매주마다 참여자 중 100명을 선정, 광동 옥수수수염차 1박스를 증정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SNS가 MZ세대 소통의 창구가 되는 만큼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새로운 슬로건과 함께 나만의 옥수수수염차 루틴을 만드는 재미까지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이후에도 옥쓔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광동 옥수수수염차’는 2006년 첫선을 보인 뒤 16년간 RTD 차음료 카테고리에서 부동의 1위(판매액 점유율 기준, AC닐슨)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일상차’로 자리매김하며 2021년까지 누적 13억 병의 판매량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