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사랑의음악회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 제공

‘대한민국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 제19회 사랑의음악회’가 18일(월) 오후 8시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됐다.

18일은 지난 2년여간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어, 그동안 움츠러들었던 장애인문화예술계가 코로나19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가는 첫 공연이다. 객석 간 띄어 앉기가 사라진 공연장은 관람객으로 채워졌고, 장애·비장애 예술가들의 아름다운 웅장한 하모니로 수많은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 날 공연은 전국장애인합창대회 역대 수상합창단, 사)한국합창총연합회 소속 비장애인합창단, 나눔챔버오케스트라(발달장애), 펠리체예술단(발달장애),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합 공연으로 웅장하고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으며, 이지원·이송연 민요자매와 소프라노 신델라, 바이올린 김정연의 협연 등 다양하고 풍성한 공연으로 무대를 가득 채웠다.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 최공열 이사장과 이번 공연을 총괄 기획한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 고재오 상임이사를 비롯하여 국민의 힘 이종성, 김예지 의원, 더불어민주당 전국장애인위원회 윤희식 위원장, 이경재 전 의원,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김형희 이사장, 수레바퀴재활문화진흥회 홍이석 이사장, 한국합창총연합회 이성자 이사장, 장애인문화예술진흥개발원 윤덕경 이사장 등 각계 각층의 내빈들이 참석했다.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장애·비장애 예술가들이 예술로 하나된 뜻깊은 자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화합하고 이해하며 장애문화예술이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한 축제였다”고 전했다.

본 공연은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KBS, YTN, CTS기독교TV, WBC복지TV, 국민일보, 한국수출입은행이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