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pixabay
세계의 시선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군사적 충돌에 쏠리고 있는 현재,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은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고 기도하는 것이다.

크리스천헤드라인은 최근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 찰스에 위치한 마티아스로트교회의 예배팀 일원으로 홈스쿨링 전문가인 제이슨 소로스키 목사의 ‘우크라이나를 위한 강력한 기도’를 소개했다. 다음은 그 기도문이다.

주님, 모든 상황과 모든 암울한 순간에 당신이 우리와 함께하고 계신다는 사실에 감사드립니다. 상황이 가장 암울해 보일 때에도 우리는 당신의 주권과 능력을 믿습니다. 예수님께서 요한복음 16장 33절 “너희가 세상에서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이 세상, 현재 직면한 어려움을 이겼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주 안에 어떤 상황도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에 안심합니다.

우크라이나에서 벌어지고 있는 전쟁을 지켜보는 모든 이들의 마음과 생각에 당신의 은혜와 평강이 가득하길 기도합니다.

우크라이나 국기
▲우크라이나 국기. ⓒpixabay
우크라이나인들을 위한 기도

하나님, 우크라이나인들을 위해 간절히 기도합니다. 지금 그들이 처한 상황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우크라이나라는 이름은 ‘국경의 땅’으로 번역되고, 이 나라는 수 세기 동안 정복을 기다리는 접경의 땅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이 나라와 국민은 1세기 동안 러시아와 투쟁해 왔으며, 2014년부터 우크라이나 남서부 지역에서 벌어지고 있는 소규모 전쟁으로 이미 13,000명 이상이 사망했습니다. 그들은 정기적인 전쟁과 격변을 겪는 불안정한 지역에 사는 회복력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예수께서도 무자비한 제국 아래 압제와 고통을 겪는 세계 속에 사셨습니다. 주님은 이사야 26장 3절에 “주께서 심지가 견고한 자를 평강에 평강으로 지키시리니 이는 그가 주를 의뢰함이니이다”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우리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안전하고 또 안전하기를, 그들이 이 땅의 평화 뿐 아니라 당신의 참되고 흔들리지 않는 평화를 알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세계 지도자들을 위한 기도

우리는 세계 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잠언 21장 1절은 “왕의 마음이 여호와의 손에 있음이 마치 보의 물과 같아서 그가 임의로 인도하시느니라”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당신께서 세계 지도자들과 외교관들의 마음 속에 역사하셔서 그들을 평화로 인도해 주시길 기도합니다. 많은 이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결정을 내리고 외교를 통해 대규모 전쟁 가능성에 대비하는 이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 그들의 마음을 평안으로 인도해 주시길 간구합니다. 전쟁에 대한 대안이 발견되고, 당신이 영광을 받으실 것입니다.

군대를 위한 기도

우리는 군대를 위해 기도합니다. 다가오는 이 전투에 대비해 소집된 군 장병들을 시편 91편 1~2절 “지존자의 은밀한 곳에 거주하며 전능자의 그늘 아래 사는 자여 나는 여호와를 향하여 말하기를 그는 나의 피난처시요 나의 요새요 내가 의뢰하는 하나님이라 하리니” 약속의 말씀대로 보호해 주시길 기도합니다. 그들의 마음이 평안하게 하시고 그들을 안전하게 집으로 인도해 주시길 기도합니다.

그리스도인 일꾼들을 위한 기도

우리는 우크라이나에서 당신의 일을 하고 있는 많은 형제와 자매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매일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우크라이나인들을 섬기는 수많은 선교사, 목사, 교회 지도자들이 있습니다. 그들의 보호를 위해, 그들이 당신과 주변 사람들에게 자유롭게 지속적으로 봉사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또 그들이 당신의 말씀을 두려워하거나 부끄러워하지 않고, 당신의 능력으로 걷게 하시고, 그들에게 닥친 악에 맞서 굳건히 설 수 있게 해주시길 기도합니다. 우리는 사탄이 우크라이나가 선교사 훈련 및 파송을 위한 나라가 되었기 때문에 우크라이나의 사역을 방해하기 위해 모든 힘을 다할 것이라는 사실이 놀랍지 않습니다. 두려움에 직면한 우크라이나 성도들이 세상에서 줄 수 없는 완전한 평안을 주시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할 기회를 찾기를 기도합니다. 사도행전 8장 4절은 “그 흩어진 사람들이 두루 다니며 복음의 말씀을 전할새”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다른 많은 시간과 장소에서 그러했듯이 이 불안과 박해의 시간에 우리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방식으로 복음에 불이 붙기를 기도합니다.

우리는 당신이 우리가 기도하고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더 많은 일을 하실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확신을 갖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