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바이러스, 팬데믹,
ⓒUnsplash
미국의 보수 기독교 단체들은 바이든 행정부 55개 연방 부서에서 57개 규정을 변경해 코로나19 명령의 면제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면제를 요청한 연방 직원 또는 지원자를 추적할 수 있도록 했다고 경고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종교 자유 수호를 위한 비영리법률단체 리버티카운슬액션(Liberty Counsel Action)은 최근 “연방정부가 주일에 쉬게 해 달라는 것을 포함해 또 다른 면제를 요청한 직원 또는 지원자를 추적하고 있다”며 “이는 정부가 코로나19 백신 면제를 원하는 이들에 대한 종교와 의료적 데이터를 기록하고 이를 영구 저장함으로써, 사회적 침해에 대한 심각한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경고했다.

예를 들어 재무부 시민권 및 다양성 부서는 “모든 종교적 면제 요청 및 거부”를 기록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리버티카운슬액션은 보도자료를 통해 “사무실은 ‘요청자의 종교적 신념에 대한 정보’와 각 개인의 ‘비공식인 분쟁 해결’을 추적하고 유지할 것이다. 면제를 원하는 개인의 ‘서신’, ‘증빙 기록 및 문서’, ‘구두 대화 기록’도 기록돼 있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또 “이 데이터베이스는 취업 전, 현재 또는 과거 고용 중 또는 특정 행사의 참석자에 대한 이 수준의 정보를 추적하고 기록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 육군은 직원들의 ‘종교적 선호도’에 따라 지문, 디지털 사진 등 생체 정보를 저장하게 된다.

이 단체는 후속 성명에서 “국토안보부가 직원, 계약자, 하청업체 및 종교적 편의를 원하는 특정 개인 직원을 추적할 수 있는 새로운 규칙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크리스천헤드라인에 따르면, 워싱턴 D.C.에 소재한 재판 전 서비스 기관은 코로나19 백신 의무조항에서 종교적 면제를 원하는 직원의 정보를 기록할 새로운 DB 생성을 발표했다.

작년 말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랄프 노만 공화당 의원은 이러한 DB에 자금 지원을 금지하고 있는 종교 자유법(HR 6502)을 도입했다.

리버티카운슬액션은 “이 법안은 코로나19 예방 접종 요구 사항과 관련한 종교 편의시설에 대한 모든 기록 체계에 연방 기금을 사용하는 것을 금지한다”고 전했다.

버니지아주 벤 클라인 공화당 의원은 종교적인 이유로 코로나19 백신에 반대하는 연방 직원의 이름을 기록한 바이든 행정부를 비난하는 서한을 보냈다.

공화당 하원의원 10명이 서명한 이 서한은 “귀하의 행정부는 첫날부터 삶에서 신앙을 우선시하는 미국인들에 대해 일관되게 경멸하는 태도를 보여 왔다”며 “대부분의 통지는 기관이 데이터를 저장하는 기간, 기관이 연방기관들과 데이터를 공유해야 하는 이유, 기관이 직원의 종교적 편의를 허용 또는 거부하는 결정 이상의 데이터를 보관해야 하는 이유 등을 설명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귀하의 행정부는 종교적 신념으로 코로나19 백신을 거부한 미국인을 대상으로만 사용될 DB에 대해 유효한 정당성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