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혁한국, 대통령 후보 등록일 앞두고 구국금식기도회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변혁한국 과거 컨퍼런스 모습. ⓒ크투 DB

▲변혁한국 과거 컨퍼런스 모습. ⓒ크투 DB
변혁한국(Transform Korea Connections, 의장 황성주 목사)에서는 대통령 선거 후보 등록일을 앞둔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8시간 동안 구국금식기도회를 여러 교단, 교회와 함께 1끼 이상 금식하며 개최한다.

이 나라와 민족, 그리고 대통령 선거를 위한 연합기도회는 ‘성령 하나님, 대한민국을 덮으소서!’란 슬로건으로 줌과 유튜브로 진행하며, 각 교단과 교회, 지역별로 정한 장소에 모여 참여할 수도 있다.

변혁한국 의장 황성주 목사는 “지난 1월 약 100명이 3주간 세이레 다니엘 금식 기도회를 하던 중, 한국교회가 다같이 마음을 모아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면 좋겠다는 소망으로 준비하게 됐다”며 “다양한 교단 소속 2,000여 교회가 기도회에 참석할 것”이라고 전했다.

황 목사는 “페르시아 왕 고레스가 이스라엘 민족을 귀환시키는 역할을 한 것처럼, 새 대통령이 한국을 세계의 중심, 선교의 중심 국가로 만들어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주요 기도제목 △하나님과 국민을 두려워하는 대통령, 고레스 왕처럼 시대적 사명을 감당할 대통령이 세워지게 하옵소서 △정치적 분열, 사회적 아픔, 도덕적 타락, 경제적 소외가 해소되는 통합의 대한민국을 이땅에 든든히 이루게 하여 주소서 △남북이 하나되어 세계 복음화의 사명을 완성하는 나라 되게 하소서 △열린 하늘 문을 향해 하늘 보좌를 흔드는 천만 무릎 선교사, 십만 전임 선교사, 백만 자비량 선교사가 세워지게 하소서 등이다.

강사들은 순회선교단 김용의 목사, 시티미션처치 이규 목사, 일산 기쁨의교회 조지훈 목사, 삼일교회 송태근 목사, 중앙성결교회 한기채 목사, 예장 통합 증경총회장 박종순 목사, 부산성시화운동본부 설립이사장 정필도 목사, 기독교한국침례회 증경총회장 유관재 목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선교국 총무 오일영 목사, 더크로스 처치 박호종 목사, 마산 신창교회 조희완 목사, 꿈이있는교회 황성주 목사 등 약 20명이다.

기도회는 줌 또는 유튜브 채널(구국청년기도회 홀리튜브) 등으로 참여할 수 있다.

변혁한국은 2007년 설립 후 각 영역 지도자 300인이 할렐루야교회에 모여 컨퍼런스를 열었고, 2008년부터 국가변혁 컨퍼런스, Seven Mountains 컨퍼런스, 다음세대 4/14윈도우 운동 도입 및 4/14윈도우한국연합 태동을 도왔으며, 2012년 동아시아 변혁 컨퍼런스를 마무리하며 루이스 부시(Luis Bush) 박사와 김상복 목사의 안수기도로 제2대 의장으로 황성주 박사가 임명됐다.

변혁한국은 2019년 교회영역 포럼을 개최하여 ‘새로운 교회의 존재 양식(Fresh Expressions of Church)’의 가능성에 관해 영국 Canon Phil Potter 목사, Michael Moynagh 박사를 초청해 논의했고, 팬데믹 중이던 2021년도 4월 고난주간에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나라와 민족을 위한 구국 청년 기도회’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