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 2022년 석·박사 과정 신·편입생 모집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개혁주의 신학 중심, 최고의 교수진과 커리큘럼”

▲대한신대 신관.

▲대한신대 신관.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총장 김도경, 명예총장 황원찬, 이하 대한신대)가 2022학년도 석·박사 과정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계 복음 전파의 사명을 담아 글로벌 크리스천 리더를 양성하고 있는 대한신대는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교육으로 다양한 학과를 운영 중이다.

대한신대가 모집하는 학과는 목회신학 박사(D.Min., 3년 6학기), 철학 박사(Ph.D., 3년 6학기), 신학 석사(Th.M., 2년 4학기), 목회학 석사(M.Div., 3년 6학기), 문학석사(M.A., 2년 4학기) 등이며, 목회학 석사연구, 신학 석사연구 등 연구과정도 모집하고 있다.

응시자격은 목회학 석사 학위 소지자, 학사 학위 소지자, 동등 이상의 학력자이며, 접수는 총 3차에 걸쳐 2월 19일까지 이뤄진다. 접수방법은 홈페이지, 우편, 현장을 통해 가능하며, 소정의 전형료가 발생한다.

김도경 총장은 “우리 학교는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을 실천하면서,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할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며 “개혁주의 신학을 기반으로 최고의 교수진과 커리큘럼을 갖춘 우리 학교와 함께 세계를 이끌 글로벌 리더의 꿈을 가져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개교 24주년을 맞은 대한신대는 지난 1996년 故 황만재 목사가 설립한 이래 한국교회 개혁주의 신학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 왔다. 특히 국내 학생들뿐 아니라, 매년 외국인 졸업생을 다수 배출하며, 세계 복음화를 향한 토대를 형성했다.

최근에는 법인이사장 황다니엘 박사의 헌신으로 본관 4층을 증축하고, 별관을 신축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는 중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