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순교자의 소리,
▲최근 한국 VOM이 중국 현장에서 마스크와 오디오 성경을 배포하는 모습.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가 최근 발생한 대북전단 배포 논란에 관해 “풍선으로 북한에 성경을 보내는 사역은 매우 중요하다”는 입장을 9일 밝혔다.

한국 VOM은 이날 ‘사랑하는 경찰, 군인, 국정원, 정부 형제 여러분’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평범한 북한 주민이 성경을 접할 길이 없기 때문에, 풍선은 성경을 배포하는 데 대단히 효과적이다. 우리가 풍선을 띄우지 못하게 막는다면, 형제 여러분께서는 2천 명 가까이 되는 북한 주민들이 오늘 밤에 성경을 읽지 못하도록 직접 막는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한국 VOM은 “수소가스 대신, 폭발 위험이 없는 헬륨가스를 사용한다. 또 우리의 풍선은 높은 고도에서 터지도록 특수 제작되었다. 빠르게 상승하며 매우 높은 고도에서 국경을 통과하기 때문에 눈으로 볼 수 없고, 북한 포병의 사격을 당하지 않는다”고 했다.

또 “우리는 북한 정부에서 출판한 성경책만 풍선에 담아 보낸다. 이 성경은 북한에서 전적으로 합법이며, 북한 헌법이 보장하는 종교의 자유에 부합한다. 이는 북한의 정부가 공식적 발표에서 반복해 확인하는 사실”이라고 밝혔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
ⓒ북한인권기록보존소의 ‘2015 북한종교자유백서’
한국 VOM은 “우리는 비폭력 단체이며, 하나님께서 우리를 형제 여러분의 권위 아래 두셨기 때문에 주님을 높이듯이 형제 여러분을 존중한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을 막는 것은 여러분 자신과 우리나라에 영적인 상처를 입히는 행동이라는 점을 유념해 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고 말씀하신다(딤후 2:9). 하나님의 말씀은 인간이 만든 그 어떤 장애물도 다 뚫고 지나갈 것이다. 또 하나님의 말씀은 양날의 어떤 검보다 날카롭다(히 4:10). 여러분께서 하나님의 말씀을 막으실 때 그 영적인 검에 베이고, 살아계신 하나님께 베일 것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경찰은 정치적 전단을 보내는 것과 성경을 보내는 것은 차이가 없기 때문에 모두 중단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두 가지는 분명하게 다르다. 북한 정부는 이 성경이 북한에서 전적으로 합법이고, 북한 헌법으로 이 성경을 보장하고 있다”면서 “우리 남한의 국민과 경찰이 전단과 성경을 구별하지 못한다면, 하나님의 말씀의 검에 베여 영적으로 다치는 위험에 빠질 것이다. 우리는 겸손하게 회개해야 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