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릉선수촌 챔피언하우스에서 현역 국가대표선수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필승기원예배가 드려지고 있다. ⓒ김진영 기자

“하나님 선수들로 하여금 메달이 아닌 하나님과의 동행이 목적이 되게 하시고 이들을 통해 주의 영광을 드러내소서.”

런던을 향하는 대한민국 태극전사들을 앞에 두고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는 이렇게 기도했다. 그리고 말했다. 육체를 뛰어넘을 수 있는 능력은 정신에 있다고. 그러니 자신보다 하나님을, 그리고 그를 향해 한 기도를 더 믿으라고.

국가대표기독신우회와 사랑의교회는 4일 저녁 서울 태릉선수촌 챔피언하우스에서 ‘런던올림픽 파송 대한민국 선수단 필승기원예배’를 드렸다. 역도의 장미란 선수와 탁구의 유승민 선수 등 현역 국가대표들 100여명이 자리를 가득 메웠다.

이날 예배는 전 국가대표 사격선수인 박철승 목사(순복음노원교회)의 사회로 정범철 코치(육상국가대표)가 기도를, 장미란 선수가 성경봉독을, 오정현 목사가 설교를 한 가운데 드려졌다.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가 대한민국 국가대표선수들을 격려하며 설교를 전하고 있다. ⓒ김진영 기자

‘육체의 한계를 뛰어 넘는 능력’(마 13:31~33)을 제목으로 설교한 오정현 목사는 “천국은 작은 겨자씨, 보잘 것 없는 누룩과 같다. 그렇게 초라하게 시작하는 것”이라며 “그러나 나중에는 큰 나무로 자라 새들이 와서 깃드는, 그런 기적과 같은 일이 일어난다”고 말했다.

오 목사는 “세상이 보기에 내가 겨자씨나 누룩과 같을 지라도 하나님과 동행하면 기적이 일어난다. 국가대표 선수들이 런던올림픽에서 그런 기적을 일으키길 바란다”며 “하나님 나라의 꿈과 소망을 가지고 집중하면 큰 나무가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이어 그는 “단지 메달만을 목적에 두지 말라. 하나님 나라의 역사에 동참하는 것이 먼저”라며 “이를 위해 하나님께서 나를 주관하게 하고 어떤 제한 없이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럴 때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신앙의 경주자로 진정한 승리를 맛볼 수 있을 것”이라고 권면했다.

▲예배에 참석한 국가대표선수들이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고 있다. ⓒ김진영 기자

설교 후에는 한국선수단의 필승과 체육인을 통한 세계복음화 등을 위해 함께 기도하는 시간이 마련됐고 선물증정식 및 파송의 시간이 이어졌다.

박종길 태릉선수촌장은 “선수들이 하나님을 굳건히 믿어 그 성령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무엇보다 하나님의 영광을 온전히 드러내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