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복 목사, 하용조 목사 이어 횃불신대 총장 취임

신태진 기자  tjshin@chtoday.co.kr   |  

“평신도 훈련과 세계 복음화에 기여하는 학교 만들 것”

▲김상복 목사의 횃불신대 총장 취임식.

▲김상복 목사의 횃불신대 총장 취임식.

김상복 목사(할렐루야교회 원로, 본지 편집고문)가 故 하용조 목사에 이어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제4대 총장에 취임했다. 동 대학은 1일 학교 기쁨홀에서 취임식 및 개강예배를 개최했다.

이날 취임한 김상복 목사는 김상복 목사는 동 대학교의 제1대 총장과 교수직을 역임한 바 있다. 최근 목회와 교수직 일선에서 물러나 있다가 하용조 목사의 갑작스런 소천 후 이사회의 강권으로 복귀한 것.

▲취임사를 전하는 김상복 목사.

▲취임사를 전하는 김상복 목사.
김상복 목사는 “은퇴 후에 놀면서 지내고 있었는데, 하나님께서 그걸 못 보겠다고 다시 일을 시키신 것 같다”는 농담을 던지며 취임사를 시작했다. 그는 “이제 이 좋은 학교가 국제화·대중화돼서 한국교회 성도들에게 유익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하나님께서 이 학교를 평신도를 훈련시키고, 전세계의 동문들의 교회를 도우며, 세계를 복음화하는 데 큰 힘 발휘하도록 하실 것을 믿는다”고 밝혔다.

설교를 전한 최찬영 선교사는 “한국교회의 거성이자 많은 기관의 책임자셨던 하용조 목사님께서 돌아가시고, 다른 곳들은 아직 그 충격에서 깨어나지 못하고 있을텐데 우리 대학은 새 총장을 임명했을 뿐 아니라 취임식까지 갖게 되어 하나님과 이사회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선교에 비전을 갖고 있을 뿐 아니라 목회도 잘해오신 김상복 목사님께서 총장이 되신 것은 한국교회와 세계교회에 큰 축복”이라고 했다.

이정숙 교학처장의 사회로 진행된 예배에서는 송용필 박사(대회협력부총장)가 기도했고, 스티븐 창 박사(교학부총장)가 성경봉독(요 20:21~22), 이정애 교수(한서대)가 축가, 최찬영 선교사(석좌교수)가 설교했다.

▲이사장 이형자 박사가 김상복 총장을 소개하고 있다.

▲이사장 이형자 박사가 김상복 총장을 소개하고 있다.

이형자 박사(이사장)가 총장 취임을 선포한 뒤 김상복 박사(총장)가 취임사를 전했고, 케넷 M. 메이어 박사(제2대 총장), 그렉 웨이브라잇 박사(트리니티인터내셔널대학교 전 총장), 타잇 티누 박사(트리니티에발젤리칼디비니티스쿨 교학처장, 김선도 목사(광림교회 원로), 김영길 박사(한동대 총장), 강병훈 목사(한국기독교100주년사업협의회 이사장), 이필재 목사(갈보리교회 담임), 차종순 박사(호남신대 총장)가 축사를 전했다. 김창식 동문회장과 이지훈 학생회장이 환영사를 전하고 광고와 교가 제창에 이어 김승욱 목사(할렐루야교회 담임)의 축도로 모든 순서가 마쳤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