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유니온신학대, 한국의 신학교육을 배우다

류재광 기자  jgryoo@chtoday.co.kr   |  

한일장신대 등 방문해 주요시설과 전통문화 체험

▲한일장신대를 방문한 미 유니온 신학대학교 방문단.

▲한일장신대를 방문한 미 유니온 신학대학교 방문단.
미국 유니온 신학대학교 방문단이 한일장신대(총장 정장복)를 방문하여 한국의 신학교육을 배우고 갔다.

유니온신학교의 이번 방문은 지난 2003년, 2005년, 2007년에 이어 네번째로, 유니온 신학교 이사이며 루이스빌 하이랜드(Lewisville Highland) 장로교회 담임목사인 페어팩스 페어목사(Dr.Fairfax Fair)와 2000년 미국장로교(PCUSA) 역사상 최초로 동양인 총회장으로 선출됐던 이승만 선교학 박사, 부인 이해선 유니온신학교 연구원장을 비롯해 유니온 신학대학원 재학생 10여명이 함께 했다.

유니온 신학대의 Study Tour는 한국과 미국 양국간 신학대학교육 교류와 미국장로교 선교지역 탐방, 한국 교회를 배우고자 하는 재학생들의 실습과정의 일환으로 2년마다 진행되고 있으며, 3주간의 일정으로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와 직영신학대학교, 교계기관 등의 방문일정을 마친 후 중국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14일 교직원 및 재학생 1천여명이 함께 한 한일장신대 목요예배에서 이승만 박사의 통역으로 페어 목사가 설교를 전했다. 페어 목사는 “세계의 어려운 경제 상황을 맞고 있는 지금, 그동안 우리가 필요로 하고 가지고 싶었던 것들이 어떤 것이었는지를 돌아볼 시간”이라며 “우리 삶의 행복과 평안을 위해 진정 필요한 것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유니온신학교 방문단은 학교역사와 현황에 대해 청취한 후, 황기주기념채플과 청해클리닉센터, 봉사교육관 등 학교의 주요시설을 둘러봤으며, 오후에는 전주 한옥마을과 전통문화센터에서 한국전통문화를 체험했다.

한편 한일장신대 총학생회와 총여학생회는 ‘스승의 날’을 기념하여 예배 후 행사를 갖고 감사의 뜻을 담은 자체 동영상 상영과 미리 준비한 꽃바구니와 케익을 총장 및 교직원들에게 전달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