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0월 참주인대회의 정당대회 모습. 현재 정근모 장로, 김선미 당 대표 모두 당을 떠난 상태다. ⓒ 크리스천투데이DB

대선 당시 부채로 인한 재정적인 한계와 내부 조직 와해로 어려움을 겪었던 참주인연합이 13일 미래한국당으로 중앙선관위에 변경해 등록했다.


미래한국당은 14일 오후 3시 여의도 당사에서 한나라당 경기 남양주(을) 조현근 당협 위원장 등의 탈당 및 미래한국당 입당 기자회견을 갖는다고 밝혔다.

당 대표로 있던 김선미 의원은 지난달 이미 탈당했으며 조욱현 신임 대표 대행 체재로 총선 체제로 돌입한 상태다. 국회 내 기도모임을 이끌 정도로 신실한 기독교인인 김 의원은 통합민주당에 복권을 신청했다가 거부당한 후 무소속 출마를 검토하고 있는 중이다.

하지만 대선 이후 정계와 결별을 선언한 정근모 장로의 참여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정 장로는 건강상의 문제로 미국에서 수술을 받은 후 이번 주 귀국했다. 정 장로 측 이희철 비서관은 “앞으로 핵, 에너지, 환경 문제 등의 해결을 위해 집중하실 계획”이라고 전했다.

첨단과학기술, 윤리, 국제외교 등을 강조했던 기존 노선과의 연계성에 대해 이연식 공보팀장은 “완전히 바뀐다고 볼 수는 없지만 상당부분 변경이 불가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한국당은 현재 한나라당 공천에서 대거 탈락한 親 박근혜 측 의원들이 합류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으며, 일각에선 조 위원장을 비롯해 30~40여명의 한나라당 수도권지역 당협위원장들이 참여하고 있다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다. 공천이 최악으로 치닫을 경우 박근혜 의원의 탈당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아 대표직을 비워두고 있다는 이야기도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