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통합 103회 총회

명성교회 관련 규칙부 해석도 불채택

13일 예장 통합 제103회 총회 마지막날 오전 규칙부 보고에서, 명성교회 관련 해석 내용이 총대들에 의해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이는 지난 2017년 11월 27일 당시 서울동남노회장이 제출한 헌의위원회의 임무와 노회장 승계에 대한 질의 건이다. 첫째 질의는 노회 …
CCM 아버지사랑

‘시선’ ‘약속’의 김명선 간사, ‘아버지 사랑’ 피처링

“사람을 살리는 음악을 만들고 싶은 작곡가 박새롬입니다.” 지난해 12월 26일 ‘새움프로젝트’를 시작한 작곡가 박새롬이 9월 6일 ‘새움프로젝트 Vol. 2’로 돌아왔다. 새움프로젝트는 하나님께서 베푸신 사랑과 은혜를 새 노래로 드리기 원하는 바람에 시작…
박명선 CCM 앨범

CCM앨범 ‘박명선, 외출’ 김훈희, 레비파티, 임용훈 등 참여

지난해 활동을 재개한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박명선이 자작곡을 담은 앨범 ‘박명선, 외출’로 다시 돌아왔다. 박명선은 싱어송라이터가 거의 전무한 2001년 당시 자신이 작자 작곡한 곡을 대부분으로 1집 앨범을 내며 많은 사랑을 받았고, 1집 앨범은 지난해 재발…
CCM

감성팔이소년 첫 CCM ‘나보다 나를 위하여’ 발매

인디 아티스트 감성팔이소년이 영안교회 청년찬양팀 ‘Y.P.M(Youngan Praise Ministry)’의 첫 번째 CCM 싱글 ‘나보다 나를 위하여’에 참여했다. 9월 4일 발매된 ‘나보다 나를 위하여’ 곡은 언제 어디서나 동행하고 우리를 위해 애쓰시는 주님을 찬양하는 곡으로 보컬…
벅스타임 어드벤쳐

벅스타임 어드벤처 에니메이션 선교사와 군목단에 기증

벅스타임코리아(대표 박재희)는 예장 백석대신 총회 둘째날인 11일, 총회 현장에서 교단산하 군목단과 해외 파송선교사의 복음확장을 위해 벅스타임 어드벤처에서 제작해 호평을 받은 성경애니메이션 DVD를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된 성경 애니메이션 DVD는 곤충을 …
오정현

예장 합동, 오정현 목사 관련 “목사 재안수 불필요” 결의

예장 합동 측이 이번 제103회 정기총회에서 노회의 승인에 따라 이미 지교회 위임목사로 있는 자에게 ‘목사 재안수’가 필요하지 않다고 결의했다. 총회 셋째 날인 12일, 관련 긴급동의안이 상정됐다. 총대 약 300명이 여기에 동의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안…
유주

유주 첫 CCM 싱글 ‘주는 나의 은신처’ 발매

“주는 나의 은신처요 방패시라 내가 주의 말씀을 바라나이다. 이 한 구절에서 시작된 제 노래는 제 인생에 아주 큰 전환점이 되어주었습니다.” 지난 5월 백석예술대학교 선교콘서트에서 발표된 유주의 ‘주는 나의 은신처’가 싱글 앨범으로 발매됐다. ‘주…
위르겐 몰트만

한신대, 14일 몰트만 명예신학박사 학위수여식 및 특강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가 오는 14일 오전 11시 오산캠퍼스 샬롬채플관에서 신학자 위르겐 몰트만(Dr. Jurgen Moltmann) 박사를 초청해 명예신학박사 학위수여식과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한신대 김재성 교목실장의 인도를 시작으로 전춘명 교무처장의 성경봉…

[산마루서신] 산상설교 해설2 가난한 마음

말씀 가운데 말씀인 산상설교에서 제일 먼저 나오는 말씀은 8복입니다. 그리고 그 8복 중의 첫 번째는 마음이 가난한 사람은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이라는 것입니다. 천국을 얻는 것보다 더한 복이 또 있을까요? 죽은 다음만이 아니라 지금 당장 얻…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부모와 대화도 피하고 부모의 말도 듣지 않으려는 아이

부모를 싫어하는 아이들이 있다. 부모와 대화하려 들지 않고 부모의 말을 따르지 않는 아이들이다. 이런 아동은 부모에게 쉽게 다가오지 않고, 하루에도 겪은 일들을 말하려 들지 않는다. 이들은 겉으로 부모를 좋아하는 것 같아도, 마음에서는 그것을 가로막는 장…
국제성막훈련원

김종복 목사, ‘광야 성막 완벽 재현’ 국제성막훈련원 설립 2년째

“광야 성막 체험은 귀로만 듣던 말씀을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면서 성경을 온 몸으로 이해하게 됩니다. 예수님의 보혈을 머리에서 발끝까지 바르는 것입니다. 십자가 보혈의 은혜를 체험해야, 나태하고 안일한 신앙이 살아납니다.” 광야 성막과 한국 근대사…
통합 103회 총회

명성교회 관련 총회재판국 보고, 무슨 말 오갔나

예장 통합 제103회 총회 셋째날 오후 회무에서는 총회재판국 보고 도중 마무리됐다. 총대들은 총회재판국 보고 중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명성교회 청빙유효 판결을 감안한 토론을 이어갔다. 초반에는 마치 ‘신임 총회재판국장 청문회’ 같은 분위기가 연출…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