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정신으로 가르치고 교사들의 삶을 통해 하나님의 온전한 자녀로 교육하는 등대국제학교는 학생 개개인이 하나님 안에서 비전을 찾고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섬김의 리더로 성장시키기 위해 설립된 기독교 국제학교이다.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기독교 명문 등대국제학교가 2015년도 봄학기 신입생 모집을 위해 오는 11월 22일(토) 오후 2시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등대국제학교는 미국 사립학교 학제를 바탕으로 1학년부터 12학년까지 반별 소수정원제로 구성돼 있으며, 부설기관인 기독교교육연구소와 교과 담당 교사들 간의 협동연구를 통해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영성·인성 교육을 통해 ‘온전하고 바른 인성’을 기르고, 창의적 사고를 위한 인문고전 독서와 토론식 교육 등 강도 높은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올바른 부모교육을 위해 매월 ‘좋은부모학교’를 개최하고 있다.

▲등대국제학교의 수업 모습(왼쪽 사진)과 체계적인 Music Lesson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연주하는 학생들(오른쪽 사진).

특별 프로그램은 전교생 1인 1악기제를 통한 Music Lesson, 클럽활동(Club Activities: CA)과 공연예술활동(Performance Arts: PA), 국내외 봉사활동(몽골, 캄보디아, 일본, 인도네시아 등 다국적 선교활동, 국내 농어촌선교, 독거노인 방문 등), 해외 문화교류 프로그램(독일, 미국 교환학생), 리더십 세미나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예술적 감성 및 창의적 재능을 균형있게 계발하도록 지도한다.

또 매학기 대학 진학 세미나를 개최하는데, 이를 통해 양질의 정보를 제공받고 저학년 때부터 진로를 파악해 전략적인 진학 준비를 할 수 있게 된다. 대학 진학 상담팀(College Counseling team)에서는 중학교 이상 재학생들에게 대학 진학 로드맵을 제공하고, 고등학생들은 개별적으로 시기에 맞는 진로교육을 받고 진학 준비를 함께한다. 이를 통해 1~6회 졸업생 대다수가 일본 동경대(University of Tokyo), 미국 U.C.L.A., Boston College, University of Richmond, Grinnell College, 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 등 세계적 명문대에 장학금을 받고 재학 중이며, 특히 지난 6월 졸업한 6회 졸업생 전원은 세계 명문대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했다.

등대국제학교 지원 대상은 기독교적 인성과 성품교육을 중시하는 가정의 자녀, 창의적인 인문학적 학습영역 교육을 중시하는 가정의 자녀, 귀국학생 및 해외 대학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 유학 경험자나 국내 학교 출신으로 국제학교 교육을 받기 원하는 학생, 외국 국적의 학생 등으로, 1차 입학시험과 2-3차 심층면접을 통해 선발된다.

입학설명회는 선예약 후 참석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liskorea.org)나 전화상담(031-971-2731~2)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국제학교 스쿨링과 단기영어몰입학습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경험하는 제17차 등대EIL영어캠프가 선착순 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eilcamp.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