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바=남윤식 기자

제네바=남윤식 기자

“통일된 한국서 WCC 총회 개최하길 소망”

“WCC 총회는 옛 것과 새 것, 청년과 노인, 남과 북, 동과 서가 21세기에 함께 만나는 놀라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2013년 WCC 총회 유치국인 한국 측 관계자들이 1일 오전 10시 35분(현지시각) 제네바 에큐메니컬 센터 프레스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기자회견에는 WCC …

‘WCC 총회 유치, 해냈습니다’

WCC 중앙위원회가 8월 31일 오후 7시(현지시각) 제네바 에큐메니컬 센터에서 총회 개최지 투표를 실시한 결과, 70대 59로 한국이 시리아의 다마스쿠스(다메섹)을 제치고 2013년 WCC 총회 유치국이 됐다.

한국, 세계교회협(WCC) 차기 총회 유치 확정

WCC 차기 총회 개최지가 한국 부산(벡스코)로 결정됐다. WCC 중앙위원회가 8월 31일 오후 7시(현지시각) 제네바 에큐메니컬 센터에서 총회 개최지 투표를 실시한 결과, 70대 59로 한국이 시리아의 다마스쿠스(다메섹)을 제치고 2013년 WCC 총회 유치국이 됐다. 세계 에큐…

굿 바이, 사무엘 코비아

6년간 WCC 의 총무로 수고해왔던 사무엘 코비아 목사의 고별예배가 스위스 제네바 에큐메니컬 센터에서 30일 오후 3시에 열렸다.

차기 WCC, 어디서 열릴까

WCC 총회 개최지 선정을 놓고 29일(이하 현지시각) 열린 1차 비밀 투표 결과 한국이 일단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이번 투표에서는 한국이 15표, 시리아가 10표를 얻었으며(기권 2표), 31일 오후 2시 2차 결선투표를 통해 개최지가 확정될 예정이다. 사진은 투표 결과를 기…

한국, ‘WCC 총회장소 유치’ 1차투표서 1위

WCC 총회 개최지 선정을 놓고 29일(이하 현지시각) 열린 1차 비밀 투표 결과 한국이 일단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이번 투표에서는 한국이 15표, 시리아가 10표를 얻었으며(기권 2표), 31일 오후 2시 2차 결선투표를 통해 개최지가 확정될 예정이다. 개최지 후보는 한국의…

WCC 이끌어갈 새 총무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고 있는 WCC 총회에서 새 총무에 울라프 F. 트비트 목사가 선출됐다. 트비트 목사는 2002년부터 노르웨이 에큐메니컬과 국제 관계 협회의 사무총장을 역임해왔다. 그는 WCC 믿음과 명령부의 회원으로 노르웨이 기독교 총연합회 집행위원회 이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