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민주·발전 위원회 출범

김진영 기자 입력 : 2018.10.12 16:47

한신대
▲출범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한신대
한신대가 11일 오후 오산캠퍼스에서 '한신 민주·발전 위원회' 출범 행사를 가졌다.

이날 출범 행사는 현판 제막식, 연규홍 총장의 개회사, 주장환 기획처장의 위원회 출범 목적 및 배경 설명, 강남훈 교수의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연규홍 총장은 "한신 민주·발전위원회 출범을 통해 민주한신의 정신을 계승하고, 대학의 민주화와 발전계획을 대학구성원이 함께 참여하여 만들어 내는 대학사회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장환 기획처장은 "한신 민주·발전 위원회는 민주적 학사운영과 제도개선,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해 대학구성원이 함께 참여하여 만들어 내자는 취지에서 출발했다"고 전했다.

한신 민주·발전 위원회 통합 위원장을 맡은 남구현 교수는 "이번 출범을 계기로 모든 주체들이 참여하는 틀이 만들어졌고 우리 대학의 민주적 학사 제도를 바로 세우고 대학 발전계획을 새롭게 정립하는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출범한 한신 민주·발전위원회는 각 단과대학, 직원 노동조합, 총학생회에서 추천을 받은 교수, 직원, 학생 위원들로 구성됐으며, 대학 제도개선 및 민주적 학사운영,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해 각 분과별로 매주 단위로 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