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가 자사 홈페이지에 공지한 내용 ⓒ유한킴벌리 홈페이지 캡쳐
유한킴벌리가 자사 인터넷 홈페이지에 '하기스 아기물티슈, 그린핑거 아기물티슈를 회수합니다'라는 제목의 공지를 13일 게재했다.

유한킴벌리는 "당사는 고객의 안전을 회사의 최우선 정책으로 삼고 있으며, 보다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회수 조치 또한 소비자의 안전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했다.

이어 "당사는 식약처로부터 일부 물티슈 제품에서 허용 기준치(0.002%)를 초과(0.003%~0.004%)하는 메탄올이 검출되었다는 통보를 받았다. 확인 결과 최근 납품 받은 원료 중 일부에서 미량이 혼입된 것으로 판단된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식약처 발표에 따르면, 초과된 메탄올의 수치는 국내외 기준 및 물티슈 사용방법 등을 고려할 때 인체에 위해를 일으키는 수준은 아닌 것으로 확인되었지만, 원료 매입 단계부터 보다 철저히 관리하지 못한 데 깊은 책임감을 느끼며, 이로 인해 고객님들께 심려와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유한킴벌리는 "해당 제품은 하기스 아기물티슈와 그린핑거 아기물티슈 중 일부이지만, 선제적인 조치로 2017년 1월 13일 오전 10시부터 아기물티슈 전 품목을 회수하기로 했다. 해당 제품을 보유하고 계신 고객께서는 구매처, 구매일자, 개봉여부, 영수증 소지여부와 상관 없이 웹사이트와 당사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환볼 받으실 수 있다"고 공지했다.

아래는 유한킴벌리가 밝힌 회수 대상 제품과 회수 및 환불 접수 사이트, 유한킴벌리 고객지원센터 전화번호.

회수 대상 제품: 하기스 아기물티슈 전제품, 그린핑거 아기물티슈 전제품
회수 및 환벌 접수 사이트: http://www.ykbrand.co.kr/Rdfund/Application
유한킴벌리 고객지원센터: 무료상담전화(080-010-3200), 문자(1666-7067_발신자 부담)